호주 멜버른 ‘코리아 위크 페스티벌 2016’서 한국의 모습 VR 콘텐츠 시연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29일부터 30일까지 호주 멜버른에서 진행된 '코리아 위크 페스티벌 2016'에서 NOON VR로 한국의 아름다운 경치를 담은 VR 콘텐츠를 시연해 주목을 받았다.

에프엑스기어는 '코리아 위크 페스티벌 2016’ 행사장 내 마련된 한국관광공사 부스에서 NOON VR로 미래부와 함께 제작한 평창동계올림픽 인터랙티브 360 VR 콘텐츠 등 한국의 아름다운 영상을 소개하는 VR 영상을 선보였다.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국내에서 제작한 우수한 VR 콘텐츠를 NOON VR로 생동감 넘치게 감상하며 한국에 대한 큰 관심을 드러냈다.

NOON VR을 체험한 한 관광객은 “말로만 듣던 가상현실 콘텐츠를 처음 체험해봤다. 눈 앞에 펼쳐지는 한국의 자연의 모습이 너무 아름답다"며 “기회가 되는대로 한국에 꼭 방문해서 직접 걸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다문화∙다민족 국가인 호주에서 국내 기술로 만든 NOON VR과 아름다운 한국의 모습을 VR 콘텐츠를 통해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 고유의 멋과 다양한 문화 자산을 더욱 생동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VR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작해 전세계에 문화 콘텐츠를 통한 신한류 시대를 주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