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해적판 유통 근절하고, 양질의 서비스와 작품 선보일 계획

NHN엔터테인먼트의 일본법인 NHN코미코 주식회사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코미코’의 중국 서비스를 지난달 28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코미코는 2013년 10월 일본, 2014년 7월 대만, 2014년 10월 한국, 2016년 2월 태국에 이어 중국이 5번째로, 아시아의 주요 5개국에서 코미코를 선보이게 되었다.

중국에서는 한국에서 인기 있는 작품, “낮은곳으로”, “모두가 아름다워진 세상”, “설레는기분”, “용감한시민”, “블러드레인” 등 10개 작품을 포함해 코미코 일본판(50편), 코미코 대만판(10편) 등 총 70타이틀을 선보인다. 또한 앞으로 중국 현지의 우수한 작가를 발굴하고 현지 작품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일본 NHN코미코 관계자는 “중국에서 코미코 작품의 해적판이 인터넷에 유통되는 등 웹툰 수요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고, 코미코 공식 서비스를 결정했다”며 “이를 통해 작품의 불법 유통을 근절하고 코미코를 통해 중국 이용자를 직접 만나 양질의 서비스와 작품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올해 초 태국 서비스 출시에 이어 아시아 문화권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웹툰한류’가 일고 있는 중국 시장에 정식 진출하게 되었다”며, “코미코는 아시아 5개국을 아우르는 웹툰 서비스로서 현지 작품 발굴과 작가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