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비용 효율화 등 상생과 협력 통한 다양한 시너지 효과 기대

디캠프가 주관하고 숙박 O2O 전문기업 야놀자가 주최하는 O2O 얼라이언스 구축을 위한 ‘D.TALKS about O2O’가 4월27일과 5월 25일 양일 간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디캠프에서 열린다.

이 포럼은 다양한 분야의 O2O 기업들이 모여 고민과 노하우 공유를 통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디캠프의 정보 공유네트워크 프로그램인 D.TALKS와 함께 열린다. O2O 얼라이언스란 기업 간 동맹 및 연합을 뜻한다. 참여 기업은 신규수익 발굴, 마케팅 비용 효율화, 고객 혜택 및 서비스 시너지 극대화 등 여러 사안에 대해 상호 협력의 기회를 적극적으로 모색할 계획이다.

첫째 날인 27일에는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의 ‘O2O 스타트업 얼라이언스를 통한 제3의 대안 제시’ 연설을 시작으로, 각 분야 선두 O2O기업들의 패널 대담이 이어진다.

5월 25일에 열리는 D.TALKS about O2O의 두 번째 행사에서는 신생 O2O 스타트업 발굴의 시간을 갖는다. 피칭을 통해 높은 평가를 받은 스타트업에게는 선두 기업과의 협업 및 투자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 지원는 4월 20일부터 5월 22일까지 약 한 달 간 디캠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디캠프 김광현 센터장은 “건강한 O2O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리딩 기업과 신생 기업을 연결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O2O 얼라이언스 구축을 지원하게 됐다“며 “비슷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간의 교류와 상생으로 성공적인 O2O 기업이 연이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