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3 유나이티드’ 등 개발사 협력체계 구축 통해 성장 이끌 적임자로 선정

네시삼십삼분은 박영호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박영호 신임 공동대표는 2015년 4:33에 합류하여 지난 1년간 투자와 퍼블리싱 사업을 총괄해 왔으며, 올해 초까지 국내외 24개 개발사에 총 7백억이 넘는 투자를 진두지휘 했다.

4:33은 지난 2월 발표한 ‘4:33 유나이티드’ 시스템을 통해 개발사와의 협력 체계가 점차 중요해짐에 따라 4:33과 개발사들의 글로벌 진출과 동반성장을 이끌 적임자로 박영호 신임 대표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영호 신임 공동대표는 NHN엔터테인먼트 등에서 10여년 간 게임 개발자로 활동하다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투자금융기업에서 벤처캐피탈리스트로 5년여간 활약하며, 게임 개발은 물론 금융 부문에서도 손꼽히는 전문가다.

박영호 신임 대표는 장원상 대표와 함께 공동대표를 맡아 4:33 사업을 총괄하며, 소태환 전 대표는 CCO(Chief Creative Officer)로서 주요 프로젝트에 대한 서비스와 마케팅을 담당하게 된다.

박영호 신임 공동대표는 “개발 및 금융 전문가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모든 직원 및 개발 파트너들과 함께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우리 게임이 의미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재능있는 인재와 재미있는 게임을 가진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더욱 확대할 것이며, 이를 통해 즐겁고 창의적인 4:33 만들어 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15종에 이르는 다양한 신작의 출시를 진행중이며, 고품질 게임 서비스를 통해 지난해 보다 두 배 이상의 성장을 이뤄내는 것이 목표”라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