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월드 내 운영중인 체험관에 VR체험존 신설 '눈길'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내 게임개발체험관 시설 및 운영 프로그램을 새로 개편했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잡월드 내 스마일게이트 게임개발체험관은 게임개발체험관을 방문한 아동, 청소년들이 게임산업에 관심과 흥미를 바탕으로 게임관련 직업을 이해하고, 게임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게임개발체험관 공간 확장 ▲게임산업 관련 콘텐츠 업데이트 ▲게임개발체험프로그램 개선 및 업그레이드 등으로 기존 체험관의 전시공간을 확장하고 VR체험존을 신설했다. 특히, 오큘러스VR 2대가 설치된 ‘VR체험존’은 최근 주목받고 있는 VR을 방문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4년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인 종합직업체험관 한국잡월드와 협약을 맺고 게임개발체험관을 개소했다. 스마일게이트 게임개발체험관은 게임산업 관련 전시공간을 운영 아동 청소년들이 게임산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주고, 게임관련직업을 체험할 수 있도록 게임PD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게임관련직업의 이해를 돕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게임개발체험관의 게임PD체험 프로그램은 잡월드 내 다른 직업체험관에 비해 높은 예약률을 기록, 아동 청소년들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사회공헌실 권연주 실장은 “이번 게임개발 체험관 리뉴얼을 통해 게임에 관심과 흥미가 많은 아동과 청소년들이 게임산업을 제대로 이해하고, 본인의 적성에 맞는 게임관련 직업을 알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 게임산업의 발전에 발맞춰 스마일게이트 게임개발체험관 내 전시공간 및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관리 및 개선이 이루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개임개발체험관은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한국잡월드 내 위치해있다. 전시공간과 개발PD체험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 전시공간은 남녀노소 누구나 방문 가능하다. 개발PD가 되어 게임개발을 체험할 수 있는 개발PD체험프로그램은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의 재학중인 어린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체험할 수 있으며,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