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무브즈 피플’ 컨퍼런스 개최…국내 주요기업-마케터 400여명 참석

페이스북코리아가 5일 모바일 마케팅 컨퍼런스인 ‘모바일 무브즈 피플’ 행사를 열었다. 급변하는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마케팅 전략에 대한 페이스북의 노하우를 나누고자 기획된 이 행사에는 페이스북코리아의 주요 고객사 및 국내 마케팅 전문가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첫 연사로 나선 페이스북코리아의 손현호 이사는 “우리나라 디지털 동영상 소비의 90%가 모바일에서 이뤄지고, 온라인 쇼핑 중 모바일 쇼핑의 비중이 50%가 넘는 것만 보아도 이미 모바일은 우리 일상의 중심”이라고 주장했다. 하지만, 일관된 크리에이티브 비전의 공유나 계획적인 콘텐츠 개발, 원활한 협업 등이 충분히 이뤄지고 있지 못한 상황에 대해서는 안타까움을 표했다.

페이스북은 이에 대한 대안으로, ‘발견’ 중심의 모바일 사용행태, 사용자와 콘텐츠의 연관성, 스크롤 하던 손가락을 멈추게 하는 독특한 크리에이티브, 이 세 가지를 고려할 것을 제안했다.

페이스북코리아의 이주원 팀장은 사람들이 “TV보다 모바일 콘텐츠를 소비할 때 더욱 집중하고, 수용하는 태도도 훨씬 긍정적”이라며, 오히려 TV가 산만해지기 쉽고 인지부하가 높다는 페이스북 본사의 연구결과를 소개했다.

동영상 광고에 대해서는 “광고가 강제로 노출될 때 사용자의 76%는 초가 줄어드는 것만 본다”며 시청 여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광고가 수용도도 높다고 전했다.

뒤이어,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샵의 서흥교 전략담당이 무대에 올랐다. 그는 최근 콘텐츠 소비의 핵심 추세는 개별 콘텐츠를 소비하는 시간도, 소비여부를 판단하는 시간도 짧은 것이라며, 이러한 특성을 고려해 “첫 3 초만에 시선을 사로잡고 매 3초 마다 가슴을 뛰게 하라”고 전했다.

오늘 발표된 핵심 내용은 페이스북 비즈니스 사이트에 영문으로 게재되어 있으며, 2주 안에 국문으로도 게재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