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는 VR콘텐츠로 한류 관광 선도

외국인들이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국내 대표 관광지, 테마파크 등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열렸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2일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된 '코리아 페스티벌' 행사에서 한류관광 활성화를 위한 VR콘텐츠 시연회를 개최했다.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시연회를 통해 미래부와 공동으로 제작한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VR콘텐츠와 한국의 관광지, 테마파크 등을 소개하는 VR영상을 NOON VR을 통해 선보였다. 이외에도 광화문, 덕수궁, 인사동 등 한국 고유의 아름다움을 담은 영상, 에버랜드 어트랙션 체험 영상 등 다양한 자체제작 VR콘텐츠들을 공개해 방문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관광객 로렌스 옌은 "평소 한국은 한류드라마와 K-POP 등으로 관심을 갖고 있던 나라인데 VR로 더욱 생생하게 한국의 문화를 접하니 꼭 방문해보고 싶어졌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창환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시드니 현지인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문화관광콘텐츠를 소개하는 뜻 깊은 행사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국의 매력을 'VR'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보다 생생히 접할 수 있도록 경쟁력 있는 VR 콘텐츠 발굴과 제작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