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오후 1시30분부터 서강대...제1회 한국VR산업 비즈니스 매칭 데이

미래 먹거리, VR산업의 신시장 창출을 위한 비즈니스 데이가 열린다.

한국VR산업협회는 3월 29일 오후 1시30분부터 서강대학교 GA관 109호서 새로운 ICT 아젠다로 떠오른 VR산업의 신시장 창출을 위한 ‘제1회 한국VR산업 비즈니스 매칭 데이’를 개최한다.

VR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VR 개발 업체의 자본금 확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금융권 대출지원 프로그램 안내, 신용보증 지원제도 안내와 함께 VR기업들이 서비스를 소개하고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GDC에 출시한 가우디오 VR.

볼레크리에이티브, 매크로그래프, 베레스트, 자몽, 매니아마인드, The VR, 오토빌, 유캔스타, 웰시스템, 메타버스, 피앤씨솔루션, 코흐에스엑스스투디오, Team WASD, AIXLab, 맥스온소프트 등 현재 VR관련 서비스를 진행하거나 준비 중인 15개 VR 개발사가 프로젝트 피칭에 참여한다.

또한 신한금융그룹, 신용보증기금, ES인베스트먼트, SV인베스트먼트, 아키고스 캐피털 매니지먼트 코리아, UQI 파트너스, 케이벤처그룹, 네오플럭스 인베스트먼트, 현대기업급융 등 9개의 투자사가 참여한다.

현재 한국 VR 콘텐츠와 기술을 개발하는 업체는 주로 중소기업으로 금융권 서비스에 대한 파악이 필요하다. 신한은행의 금융권 대출지원 프로그램 안내와 신용보증기금 서부창조금융센터의 신용보증 지원제도 안내 행사도 동시에 진행되어 초기 VR 콘텐츠와 기술 개발업체의 자본 확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원 한국VR산업협회장은 “VR산업 성장 기반을 위한 선순환 투자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협회로서 진행할 수 있는 가장 큰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VR 개발업체와 벤처 캐피탈리스트간 투자 매칭, VR 업체를 위한 금융권 서비스 소개, 업체와 투자자간 교류의 장을 통해서 한국의 실력있는 VR 개발업체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뿐만 아니라 VR 업체와 투자자간 상호 이해 증대가 이루어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관을 희망하는 개발사는 페이스북의 한국VR산업협회 https://www.facebook.com/koreavra/ 에서 3월 28일(월) 오후 3시까지 참여 신청을 하면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프로젝트 피칭 행사 중간에 VR개발사 간 친목을 도모하는 네트워킹 행사도 마련된다. VR전문 매체 VRN과 공동으로 주관하고 미래창조과학부, ㈜KT, 신한은행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