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25일 그루크리에이티브랩-페북 헤드셋 사용자 커뮤니티 손잡고 행사

(주)그루크리에이티브랩과 페이스북 가상현실 헤드셋 사용자 커뮤니티(http://bit.ly/1o85IzF ) 이 한국 첫번째 VR Meetup 행사를 연다. 신청자만 200명을 훨씬 넘었다.

SLVR(Seoul VR) Meetup #1는 Asia Pacific Network(APN)의 한국 지역에 대한 첫 번째 이벤트다. VR 분야의 기술 전문가, 사업가, 투자자, 언론인뿐만 아니라 VR 산업에 관심있는 일반인 누구나가 교류할 수 있는 새로운 성격의 모임이다.

▲ 사진 출처=http://www.roadtovr.com
(주)그루크리에이티브랩 주관, 한국VR산업협회와 연세대 VR 연구실이 후원한다. 3월 25일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417 오토웨이타워 지하 2층 구글캠퍼스 서울 메인 이벤트홀에서 진행된다.

(주)그루크리에이티브랩이 운영 중인 페이스북 가상현실 헤드셋 사용자 커뮤니티의 첫 번째 오프라인 모임과 연계한다. VR에 관심이 있는 많은 사용자들의 VR 관련 의견 및 정보 교류를 비롯해 팬더8스튜디오의 낭만팬더VR, The VR의 360도 VR영상, ㈜FORUM D&P의 건축분야 VR자료 현장 시연 등 다양한 VR 콘텐츠 체험을 한다.

현대원 한국VR산업협회장은 “한국 VR 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가 한 자리에 모여 의견을 공유하고, 국내 VR 기업들이 개발한 산물을 체험함으로써 한국 VR 산업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밋업 자리가 마련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VR 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자리를 계속해서 후원하고, 한국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서의 건강한 VR 생태계가 하루 빨리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VR 산업에 관심있는 모든 사람들에게 활발한 유대 관계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에게 영감을 주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주최측인 (주)그루크리에이티브랩 이상호 대표와 연세대학교 VR 그룹 연구실 김시호 교수는 “본 밋업 행사는 기존의 학회와 전시회 또는 세미나와 같은 모임과는 다른 성격의 모임이 되었으면 한다” 면서 “각기 다른 분야의 사용자 및 전문가가 만나 서로 대화 및 정보 교류를 하며 궁극적으로는 VR 관련 사업을 시작할 팀을 만들기 위한 전초 기지 역할을 하는 이벤트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