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나은 세상 위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모, 최대 30억원 지원

구글이 21일 대한민국 비영리 단체들의 사회 혁신 프로젝트를 대규모로 지원하는 ‘구글 임팩트 챌린지'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구글 임팩트 챌린지는 국내 비영리 단체들이 진행하는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회 혁신 프로젝트를 선발, 최대 30억원의 대규모 지원금과 1년 이상의 멘토링을 제공해 실현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3~5개 국가에서만 개별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올해 진행 국가로 한국이 선정되었다.

참여를 원하는 단체는 오는 4월 29일까지 구글 임팩트 챌린지 웹사이트에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아이디어’를 담은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이후 7월 18일에는 결승에 진출하는 10팀을 발표하며, 8월 23일에 최종 우승 4팀을 선정한다. 공익 목적으로 설립된 대한민국의 비영리 및 비정부 단체로서 법인, 사회적 협동조합, 고유번호증을 갖고 있는 다양한 형태의 비영리 단체가 모두 참여 가능하다.

최종 우승 비영리 단체 4팀을 선정하여, 각 5억 원의 지원금을 제공하는 것을 포함하여 최대 30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코리아 존리 사장은 “복지, 교육, 환경, 인권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국내 비영리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며 “구글 임팩트 챌린지가 이들의 활동을 도와 더 나은 세상을 더욱 빨리 앞당기는 촉매제가 되길 기대한다”고 프로그램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