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디비아, 고품질 게임 속 가상세계 구현 조명-그림자 효과-물리엔진 탑재

엔비디아가 지난 1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막을 내린 ‘GDC 2016’에서 게임 개발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인 ‘게임웍스’ SDK 3.1 버전을 발표했다.

게임웍스는 게임 내 머리카락, 옷, 조명, 폭발, 먼지, 물과 같은 모든 오브젝트의 디테일을 강화하며 보다 현실감 있는 게임을 구현하는 엔비디아의 최첨단 그래픽 및 물리 기술을 한데 모은 개발자 툴킷이다.

게임웍스 3.1에는 대기 중 빛의 산란을 시뮬레이션 하는 고급 조명 기술인 입체 광원기술과, 사물의 그림자 진하기 정도를 거리에 따라 정확도 높게 표현하는 알고리즘인 HFTS가 새롭게 포함된다. 카메라에 보이는 부분만이 아닌, 주변 공간 전체 사물을 계산하여 더욱 정확하게 그림자를 표현하는 복셀 기반 최고급 쉐이딩 기술인 VXAO도 추가됐다.

엔비디아 물리 엔진인 피직스 라이브러리에는 ‘PhysX-GRB’, ‘NVIDIA Flow’ 등의 신규 기능들이 탑재됐다.

게임웍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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