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총리 방한 ‘한-태 무역 상담회’...게임사 매직박스아시아도 참석

2013년 ISO 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한 게임 개발사 시노즈-모바일 게임업체 매직박스아시아가 한국을 찾는다.

태국상무부 국제무역진흥국은 태국 부총리 산하 경제사절단 방한 기념 ‘한-태 무역 상담회(Thai-Korean Business Matching)’를 3월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36층에서 연다.

이번 ‘한-태 무역 상담회’는 약 70여 태국 기업이 참여한다. 태국 부총리 방한 기념으로 기획되었다. 영상, 게임, 디지털콘텐츠 분야 등 모바일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분야 기업은 10여개도 참여한다.

태국 1위 콘텐츠 유통기업 칸타나는 태국 내 가장 큰 콘텐츠 기업 중 하나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제작을 하고 있다. 여기에다 2013년 ISO올해의 게임상을 수상한 게임 개발사 시노즈, 2014년 다수의 국제영화제에서 11개 상을 탄 애니메이션 ‘나인’의 제작사인 몽크스튜디오, 영상 및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YGG, 모바일 게임업체 매직박스아시아, 그래픽 스튜디오 샤비션, 특수효과 전문기업 디지털매직 등이 참가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태국 기업과 상담을 원하는 업체는 사전 참가 접수하면 된다. 무역상담회에 참가하는 태국 기업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주한 태국 상무부 홈페이지(www.ditp.go.th/kore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놋 분야호뜨라 주한 태국 상무부 공사관은 “태국은 모바일 게임 및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강자”라며 “태국의 디지털 콘텐츠 제작업체가 한류를 바탕으로 세계적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기업을 가격경쟁력과 기술력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쏨킷 짜뚜씨피탁 태국 경제부총리를 단장으로 총 6개 경제부처 장관, 태국 주요 기업 최고경영자(CEO) 등으로 구성된 투자 유치 사절단이 오는 21~24일 한국을 방문한다.

방한하는 6개 경제부처 장관은 아콤 떰피타야파이씻 교통부 장관, 쑤윗 매씬씨 상무부 부장관, 앗차까 씨분르엉 산업부 장관, 껍깐 왓타나와랑꾼 관광체육부 장관, 피쳇 두롱카웨롯 과학기술부 장관, 웃따마 싸와나욘 정보통신부 장관 등이다. 이번 상담회는 한국 기업과의 협업 및 투자유치를 통해 양국은 물론이고 아시아 내 시장확대의 기회를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