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궁훈-이승현-유충길-소태환-김현수-김태우-하워드리 대표 출전

 

게임톡이 2016년 3월 3일 창간 4주년을 맞습니다. 그동안 게임톡을 아끼고 성원해 준 많은 게임사 대표님들이 축하의 인사를 전해 왔습니다. 더욱 잘 하라는 채찍질의 뜻으로 여기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이 자리에서 고마운 분들이 보내주신 축사를 소개합니다.

1. 남궁훈 대표 “독자 실시간 소통, 게임톡은 산업간 가교”
남궁훈 엔진 대표 “카카오의 모바일 SNS 혁명, 역동적 4년 박수”

 

▲ 남궁훈 엔진 대표

처음 창간 소식을 접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우리 게임 산업에서, 지난 4년은 대단히 의미 깊은 시간이었습니다.

4년 전, 우리는 카카오게임을 통해 모바일게임 시대로의 혁명적인 변화를 경험 했습니다.
온 국민이 주위 사람들과 함께 스마트폰을 이용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고, 카카오톡을 시작으로 각종 사회관계망 서비스들이 삶에 들어오며 우리의 생활을 송두리째 바꿔놓았습니다.

게임톡 역시 이러한 시대적 변화를 신속히 받아들이고, 독자와의 실시간 소통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기에 지금의 위치에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고 생각 합니다.

이처럼 새로운 흐름에 맞춰 빠르게 변화해 온 게임톡이, 앞으로도 역동감 넘치는 미디어로서 독자와 게임 산업간의 좋은 가교 역할을 맡아 주시리라 믿습니다.

게임톡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리며, 앞으로 펼쳐질 또 다른 변화에 발맞춰 더욱 발전 해 나갈 수 있길 기원합니다.

남궁훈은?
2015.12 ~ 現 주식회사 카카오 최고게임책임자(CGO), 兼 주식회사 엔진(NZIN Corp.) 대표이사
2015.07 ~ 주식회사 엔진(NZIN Corp.) 대표이사
2013.11 ~ 2015 게임인재단 이사장
2012.03 ~ 2013.06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대표
2010.01 CJ E&M 등기이사
2009.12 CJ인터넷 대표이사
2007.08 ~ 2008.09 NHN USA 대표이사
2007 ~ 2007.08 NHN USA COO
2006 ~ 2007 NHN 한국 게임 총괄
2002 ~ 2006 NHN 엔터테인먼트 사업부장
2000 ~ 2001 NHN 인도네시아 법인 총괄
1999 ~ 2000 한게임 커뮤니케이션 사업 부장 (Hangame Co-Founder)
1997 ~ 1998 삼성SDS 유니텔 기획 및 마케팅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2. 이승현 대표 “통찰력 있는 칼럼-게임산업 먹거리 선제 기사 열혈팬”
이승현 라이엇게임즈 대표 “굵직굵직한 뉴스뿐 아닌 올라운드 활약 응원”

 

▲ 이승현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대표

안녕하세요, 라이엇 게임즈 이승현입니다. 게임톡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게임산업의 현재 모습을 속속들이 들여다볼 수 있게 해주는 통찰력 있는 칼럼부터 미래 게임산업의 먹거리로 급부상하고 있는 아이템에 대한 선제적인 분석까지 늘 혜안을 제시하기 위한 부단한 노력에 늘 감명받고 있습니다.

굵직굵직한 뉴스는 물론 놓치기 쉽지만 반드시 알아야 하는 소식까지 발빠르게 전해주셔서 감사드리며, 2016년 한해 게임톡과 함께 발전해 나가는 라이엇 게임즈가 되겠습니다. 창간 4주년 다시 한번 축하드리며, 계속 응원하겠습니다!

이승현은?
하버드 대학원 동아시아 지역학 석사, 하버드대, M.A.(Master of Arts) in Regional Studies: East Asia
2002년 SK텔레콤,
2004년 리드스톤 투자자문 (영화 등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대한 투자 등)
2007년 NHN (현 네이버)
2013년 라이엇 게임즈 - 대외 및 운영, 서비스총괄 상무
2014년 1월 라이엇 게임즈 – 한국 대표

3. 유충길 대표 “핀콘과 게임톡은 동갑내기, 우정 넘쳐 든든”
유충길 핀콘 대표 “게임업계 흥미진진 소식 전달자, 늘 서포터즈 기대”

 

▲ 유충길 핀콘 대표

게임톡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게임톡은 역시 올해로 4살이 될 핀콘의 든든한 형님입니다. 먼저 맞으신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핀콘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보살핌에 늘 깊은 감사드립니다.

핀콘은 페이스북이나 오프라인에서나 늘 정겨운 인사와 애정 어린 눈길을 주는 게임톡의 관심을 항상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게임 산업의 흥미진진한 소식들과 빛나는 혜안을 부탁드립니다. 게임업계 든든한 서포터즈, 게임톡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유충길은?
1995년 하이콤 - 스틸헌트, 코룸2
2000년 한빛소프트 - 탄트라
2003년 NHN, 웹젠 - 아크로드, R2, C9
2012년 이후 현 핀콘 대표이사 - 헬로히어로, 엔젤스톤

핀콘은?
2015 페이스북에서 선정 최고의 스튜디오에 오른 게임 개발사이자 게임 서비스 회사다. 전 세계 150개국 이상 모바일과 웹을 통한 게임 멀티플랫폼 서비스하고 있다.

 4. 소태환 대표 “변화빠른 게임산업, 게임톡 차별환된 기사 돋보여”
소태환 4:33 대표 “SNS에 맞는 차별화된 기사와 콘텐츠...리딩 매체 우뚝”

 

▲ 네시삼십삼분 소태환 대표

게임톡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모바일게임은 변화가 아주 빠른 산업입니다. 이런 산업 구조에서는 공정하고 정확한 언론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게임톡은 SNS에 맞는 차별화된 기사와 콘텐츠가 돋보이는 매체입니다. 앞으로도 정확하고 심도 있는 기사로 게임산업 발전에 앞장서 주십시오

소태환은?
1977년 서울 출생
강서고, 경희대
2001년 엔텔리젼트 부사장(창립 멤버)
2005년 넥슨 모바일 마케팅 실장(엔텔리젼트 인수)
2009년 네시삼십삼분 사업본부 이사(창립 멤버)
2012년 네시삼십삼분 공동대표

5. 김현수 대표 “순도 높은 취재력-트렌드 선도 게임톡 믿는다”
김현수 파티게임즈 대표 “게임산업 동력이 될 미디어로 성장 기대감”

 

▲ 김현수 파티게임즈 대표

게임톡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늘 변화하는 게임시장에서 발 빠른 움직임으로 다양한 정보 제공은 물론, 심층적 취재, 다방면의 트랜드 기사까지 '게임톡'의 기사들은 게임전문 미디어로 항상 양질의 정보를 전해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로 게임산업의 원동력이 되는 미디어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파티게임즈' 또한, 2016년 한 해를 도전과 변화의 해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게임톡'의 창간 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6. 김태우 대표 “모바일게임 e스포츠-VR 원년, 게임톡이 선두!”
김태우 민코넷 대표 “동영상 대혁명 회오리속 게임톡 인사이트 공유 기뻐

 

▲ 김태우 민코넷 대표

게임톡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많은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게임산업은 '모바일게임 e스포츠'와 VR시장의 태동'이라는 큰 페러다임의 변화를 겪게 될 것입니다. 이런 변화에서 한국 기업들이 살아남기 위해 게임톡에서 지속적인 인사이트와 정보들을 변함없이 공유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김태우는?
민코넷 대표이사로 세중게임즈 대표이사, 세중나모 게임사업 본부장를 역임한 게임업계 현장에서 관통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고 있다. 민코넷은 모바일게임 라이브 스트리밍와 리플레이 및 게이밍 VR 서비스를 통해 남들이 안가는 길을 열어가고 있다.

7. 하워드리 대표 “해외 퍼블리셔로 알찬 게임소식 유익”
하워드리 타하디 게임즈 대표 “인디개발자에 대해 관심 가져주길”

 

▲ 하워드리 대표

게임톡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다양한 게임업계 소식, 심층있는 기사, 전문가 의견 등 항시 알찬 소식을 통해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시는 게임톡 임직원 일동에 깊은 경의를 표합니다.

특히 해외 퍼블리셔 입장으로서 한국 게임업계의 전반적인 동향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또한 앞으로 한국 게임산업의 중요한 토양이 될 인디 게임 개발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나무가 자라고 열매를 맺으려면 뿌리가 튼튼해야 합니다. 이전보다 진입 장벽이 더욱 낮아진 모바일 환경에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갖춘 인디 개발자들이 많을수록 한국 게임업계는 더욱 성장할 수 있습니다.

하워드리는?
코볼과 포트란 프로그래밍을 통해 소프트웨어 산업에 첫발을 내디뎠다. 1990년대 후반 나모 웹에디터의 유럽 대리인, 미국 B2B 사업을 거쳐 99년 한국 게임산업과 관계를 맺은지 17년이 되었다. 2003년 유럽으로 다시 돌아와 삼성전자 유럽, EA, Eidos, 영국 DTI, 영국-프랑스-북유럽 게임 협회 등 다수의 유럽 기업 및 기관들의 IT와 모바일 콘텐츠 사업 컨설팅 업무를 하였다. 2005년 영국 게임 퍼블리셔 게임스마스터스를 설립하여 카발온라인(Cabal Online) 게임을 유럽에 성공적으로 런칭했다. 네덜란드, 터키 등에서 게임 퍼블리셔 회사를 설립하였다. 현재 아랍 에미레이트에서 ‘타하디 게임즈’라는 아랍어권 지역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회사를 경영하고 있다.

타하디 게임즈는?
2010년초 두바이와 아부다비에 설립되었다. 라그나로크(Ragnarok), 포인트 블랭크(Point Blank), Runes of Magic, Microvolts, 아스다스토리2(Asda Story2) 등 다수의 온라인 게임과 5개의 모바일 게임을 퍼블리싱했다. 지난해 게임을 비롯한 디지털 콘텐츠의 아랍어와 페르시아어 현지화 사업을 새로이 시작하였다. 또한 게임, 교육용 콘텐츠, 동영상 광고 솔루션를 위한 가상현실 분야 사업을 위해 한국 개발사들과의 협력을 모색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