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이주민-대만 양민영-이일수 DeNA-손장호 코차바 대표 등 톡톡 인사

 

글로벌에서도 게임톡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있다. 게임톡이 특히 중국에 관심이 많아 텐센트와 중국 특집을 꾸몄고, 차이나조이 3년 참석과 소주 스네일과 베이징 로코조이와 룽투게임즈를 탐방하고 기사를 쓴 것도 한 이유다.

많지는 않지만 지스타-차이나조이에서 게임톡(박명기 국장)을 알아보고, 반갑게 인사를 요청하는 일들도 생긴다. 심지어 판교의 한 게임사 방문에서 페이스북을 잘 보고 있다는 말을 전하기 위해 멀리서 달려오기도 했다.

그렇다고 해서 우쭐댈 만한 자랑거리도 아니다. 다만 창간 4주년을 맞아 인도와 대만 현지와 한국 시장에 진출한 외국사로 페이스북에서 더 친해진 글로벌 페친들의 축하 메시지를 빼놓을 수 없어서다.

인도의 이주민 퍼니즌 대표, 대만의 양민영 대표는 페이스북 이외 ‘면 대 면’ 만난 적이 없다. 이일수 DeNA 서울 대표와 손장호 코차바한국 대표는 친해져 페이스북에서 더 친해진 사이다. 이름처럼 해외에서 활약하는 김동성 무브게임즈 대표, 런던-얼바인에 법인을 설립한 인터세이브 이갑형 대표, 전 게이밍대표로 게임톡과 하루 차이로 설립한 박종형 대표, 말띠 온라인게임 말 전시로 인연이 된 이재정 제주 문화기획가도 절친페친이다.

1. 이주민 퍼니즌 대표 “인도에서도 반가운 게임톡”
전세계 현장 누비는 게임인들의 생동감 넘치는 인터뷰 챙겨봐

 

▲ 이주민 인도 게임사 퍼니즌 대표

게임톡 창간 4주년을 축하합니다.

전세계 현장을 누비는 게임인들의 생동감 넘치는 인터뷰를 즐겨 보고 있습니다.

좋은 기사를 작성해주시는 게임톡 박명기 국장님과 기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앞으로도 중국과 동남아를 넘어 인도에서도 즐거운 게임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퍼니즌이 노력하겠습니다.

이주민은?
2004년 인도 시피(Sify)사의 온라인 게임 본부장을 시작으로 2008년 퍼니즌(Funizen)을 설립. 현재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 이주민 퍼니즌 대표와 현지 직원들

퍼니즌은?
3500여 개의 PC방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한 인도 유일한 온라인 게임 유통 업체이다. 2016년 부터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2. 양민영 대표 “페이스북으로 만나는 게임톡, 옆에 있는 느낌”
대만 해피툭 양민영 대표 “엔씨 출신으로 테라-열혈강호 대만 서비스 중”

 

▲ 대만 양민영 대표

한경닷컴 게임톡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박명기 국장과 페이스북을 통해서만 만나 뵌 사이지만 늘 만나는 듯한 느낌으로 한국 게임 시장의 정보와 소식을 접하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 드리며 빠른 시일 내에 대만 해피툭에도 취재를 오셔서 직접 뵙기를 고대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축하 드리며, 앞으로도 항상 좋은 소식 기대하겠습니다.

양민영은?
해피툭 양민영 대표는 개발, 엔지니어, 기술PM등으로 기초부터 게임업계 일을 시작하였으며, 엔씨소프트에서 약 10년 남짓 근무를 하며 업계 최고의 포지션에서 활약했었다. 2012년에 대만No.1 퍼블리셔인 해피툭을 설립하였고 현재 해피툭 타이완, 코리아 대표를 역임중이다

 

▲ 대만 게임 퍼블리싱사인 해피툭 직원들

해피툭은?
2012년에 대만 현지에 설립하여 현재 PC온라인 게임 규모 1위를 차지하며 큰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대만 내 가장 핫한 퍼블리셔이다. 현재 테라, 열혈강호, R2, 십이지천2를 비롯하여 총 12종의 PC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 최근 천상비 모바일 오픈 등 모바일 게임으로도 그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주목활만한 퍼블리셔이다.

3. 손장호 대표 “코차바 서울지사 오픈기사 위력 실감”
손장호 코차바서울지사장 “페이스북앱-웹 열면 가장 먼저 반겨주는 게임톡”

 

게임톡 창간 4주년을 맞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2주년 때도 축하 메시지를 보내드렸는데 4주년에도 이렇게 축하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벌써 저와 게임톡의 인연이 4년이 되었네요. 저에게 있어 페이스북앱이나 웹을 열면 가장 먼저 보이는 뉴스는 게임톡 뉴스입니다. 남보다 빠르게 게임 소식을 포스팅을 하는 박명기 국장님의 모습을 보다가, 이후 여러 모임에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게임톡은 늘 기사를 통해 많은 이슈와 쟁점들을 알게 되어 호감을 갖고 있었는데 직접 만나서 너무 기뻤습니다. 그리고 게임톡을 통해서 제가 처음으로 게임 시장에 관한 인터뷰를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코차바(Kochava) 서울지사 오픈에 대한 기사를 대외적으로 처음으로 전해주어 많은 분들로부터 축하를 받으면서 매체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손장호는?
2015년 7월 코차바 한국 지사장
2013년 앱애니 한국지사 담당 디렉터
2012~2013 스폰서페이 (Sponsorpay) 한국 담당 매니저
2010 ~ 2012 컴투스 퍼블리싱팀
2007~2009Adobe 어도비 HQ 마케팅 팀

코차바는?
코차바는 모바일 앱 마케팅을 위한 광고 플랫폼이나 네트워크 활용 시 유입경로를 추적해 광고 성과를 분석하고 최적화 작업을 해주는 트래킹 솔루션이다. 전세계 2000개 이상의 광고 플랫폼이나 네트워크 채널들과 연동이 되어있으며 가장 많은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본사는 미국 샌드포인트(Sandpoint, 아이다호 Idaho)에 위치해 있다.

4. 이일수 대표 “외국계 회사도 뉴스-분석 큰 도움”
이일수 디엔에이서울 대표 “한국 게임업계 위기 극복 게임톡 역할 기대”

 

▲ 이일수 DeNA서울 대표

한경닷컴 게임톡은 그동안 한국 게임산업 안팎에 대한 많은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저희와 같은 외국계 회사들도 한국 게임산업을 잘 이해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성장을 거듭하던 한국 게임산업이 이제는 위기에 놓여있다고들 하고 있습니다.

창간 4주년을 맞이한 한경닷컴 게임톡이 많은 이들에게 한국 게임산업이 다시 부흥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창간4주년을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게임톡의 위기에서 빛나는 맹활약 기대합니다.

이일수는?
제일교포 3세로 Ernst&Young 회계 사무소 및 경영 컨설팅 회사인 프론티어 매니지먼트(Frontier Management) 근무, DeNA 입사 후에는 한국 시장 전략을 담당하면서 2013년 7월부터 DeNA Seoul 부사장으로 부임했다. 2014년 2월에 DeNA Seoul 대표 취임했다.

DeNA는?
모바일 게임의 개발 및 운영, 야구단 경영, e-커머스 사업 등 다양한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이다. DeNA의 한국 지사 DeNA Seoul은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다양한 IP 게임을 준비 중에 있다.

5. 김동성 대표 “무브게임즈, 해외서 활약...게임톡도 글로벌 고고씽”
김동성 무브게임즈 대표 “소셜미디어-모바일로 실시간 뉴스 늘 유익”

 

▲ 김동성 무브게임즈 대표

안녕하세요? 무브게임즈의 대표이사 김동성입니다.

게임톡의 창간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제가 게임업계에 투신했을 때만 하더라도 오프라인의 월간, 주간지를 통해서 게임계의 소식을 간간히 알 수 있었습니다.

차차 전문 온라인 웹진으로 진화를 했고 게임톡은 소셜미디어, 모바일를 통해서도 무려 실시간으로 주요 뉴스 등을 전송해 주셔서 “고급정보를 이렇게 날로 먹어도 되나?” 싶을 정도로 감사히 좋은 소식들을 접하고 있습니다.

죄송한 일이지만 앞으로도 더욱 순도높고, 빠른 소식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특급뉴스에 대한 특급칭찬 드립니다.

김동성은?
호라이즌테크놀러지 대표이사
(주)손오공 사업개발팀장
(주)Mc CC 이사

무브게임즈는?
‘디지몬’, ‘파워레인저’ 시리즈 등의 해외 유명 IP와 자사의 IP를 활용하여 온라인, 모바일게임 등을 개발, 서비스 하고 있는 IP전문 컨텐츠 기업이다. 한국 보다 해외에서 더 많이 알려지고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6. 이갑형 대표 “런던-얼바인 법인 설립, 게임톡도 같이 글로벌갑시다”
인터세이브 이갑형 대표 “일간스포츠 시절 인연...게임 불모즈 광주에 애정 감사”

 

▲ 이갑형 인터세이브 대표

게임톡 창간 4주년 축하합니다.

인터세이브는 2016년 게임업으로 18년을 맞이한다. 2015년에는 서울 여의도에 지사를 오픈했다. 그리고 영국 런던과 미국 얼바인에 법인설립을 완료해 글로벌 사업으로 확대했다.

제가 박명기 편집국장을 만난 것은 일간스포츠 시절이다. IT와 게임을 담당했던 박 국장은 이후 늘 편하게 게임산업과 게임에 대해 커뮤니케이션을 해왔다.

게임 불모지인 광주에서 실력을 쌓아가고 있는 인터세이브에 대한 관심을 많이 가져주어 늘 감사하고 있었다. 이제 4주년을 맞은 게임톡도 2016년에는 인터세이브와 같이 글로벌까지 도약하는 한해가 되기를 성원한다.

이갑형은?
광주광역시에서 드물게 18년간 게임사를 운영해왔다. 온라인게임 유통과 쇼핑몰, 웹사이트로 노하우를 축적한 후 2005년 광주지역 최초 모바일게임 ‘뽀샤뽀샤’를 개발하며 모바일게임 개발사로 변신했다.

스마트폰 게임도 발빠르게 변신, 선두개발사로 ‘휴먼팩토리’, ‘휴먼팩토리 for Kakao’ ‘신들의 전쟁’ ‘더다크에이지’ ‘캐리비안베이’ ‘귀요미삼국지’를 통해 존개감을 과시했다.

7. 박종형 대표 “4주년 게임톡 중견 미디어 존재감 우뚝”
포플러스 co-founder “4년 전 하루 차이 창업 인연...게임업계 버팀목 희망”

 

▲ 박종형 포플러스 포플러스 co-founder.

창간 4주년 축하합니다. 4년 전 하루 차이로 창업을 했던 박종형 대표이사입니다. 함께 3년을 각자의 길에서 영위하였고, 이제 4주년을 맞이하시는 이 시간, 그 기쁨과 감동을 그 누구보다도 현실적으로 축하하는 마음 마다하지 않습니다.

기업에서는 창업하고 3년이라는 시간이 어떻게 보면, 넘어야 할 하나의 고비입니다. 또 이 고비만을 잘 넘기면 새로운 3년이 찾아온다곤 이야기합니다. 게임톡, 이제 4년차에 들어가는 우리 업계에서는 어엿한 중견 미디어 그리고 그 이상의 존재감이라 말 할 수 있습니다.

이제 급변하는 업계에서 어떠한 바람에도 흔들리지 않고 버팀목이 되어 줄 수 있는 그런 쉼터의 공간이 되어 주십시오. 업계에서 영향력 있는 언론이 되어 주십시오.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는 스타트업의 희망이 되어 주십시오.

박종형은?
현재 주식회사 포플러스 co-founder로 주식회사 에이밍하이(구 에이콩) 대표이사(2012 ~ 2015)와 주식회사 넥슨모바일 사업실장(2009 ~ 2012)을 거쳤다.

포플러스는?
2016년 1월에 새롭게 설립한 모바일게임 퍼블리셔입니다. 설립 이전부터 3년동안 함께 호흡을 맞추어 온 팀워크를 바탕으로 올해 수 종의 모바일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8. 이재정 제주 생활자 “사람 포커스, 게임톡 게임인 마음 담기를”
이재정 제주 문화기획가 “온라인게임 말 전시 인연...게임톡-제주는 절친”

 

게임톡의 창간 4주년을 축하드립니다.

박명기 편집국장은 취재 현장에서 늘 바라보던 이었습니다. 그러다가 2014년 제주전통문화엑스포 전시회 때 ‘온라인 게임으로 만나는 말’ 전시를 위해 페이스북으로 직접적인 인연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2015년 늦가을, 게임톡이 제주워크숍차 만나 2차례 ‘제주먹방’(몸국집, 카페)의 추억을 쌓았습니다. 제주와 게임톡의 범상치 않은 인연, 맛집 콘텐츠 공급으로 앞으로도 쭈욱 이어지기를 바랍니다.

게임톡이 매력적인 것은 게임을 만드는 사람에 포커스를 맞춘다는 것입니다. 이제 4주년을 맞았지만 앞으로 96년을 채워 100년까지 오랫동안 게임인들의 마음이 되어주세요.

이재정은?
20년 동안 광고대행사, 디자인 회사, 언론사에서 카피라이터, 플래너, 기자로 근무했다. 2012년 제주로 이주해 현재 제주 생활자(문화, 정치, 관광) 인터뷰어, 문화기획가로 활동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