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프레 전문팀 RZ COS의 리니지-마비노기영웅전-롤-히어로즈-영웅의군단

 

▲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팝스타 아리(레브, 강수빈)

[핫] 코스프레 전문팀 RZ COS의 리니지-마비노기영웅전-롤-히어로즈-영웅의군단

게임과 웹툰은 찰떡궁합이다. 그리고 다음은? 물론 코스프레다. 유명 게임이나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등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모방해 그들과 같은 의상을 입고 분장을 하며 행동을 흉내 내는 놀이가 코스프레다.

코스프레는 일종의 오타쿠의 퍼포먼스다. 코스튬 플레이(costume play)의 준말이다. ‘복장’을 뜻하는‘코스튬(costume)’과 ‘놀이’를 뜻하는 ‘플레이(play)’의 합성어이다. 일본에서 만들어진 용어다. 최근 한국에서도 한국코스튬플레이협회가 출범하는 등 생활 속으로 맹렬하게 맹진격하는 서브컬처 중 선두주자 중 하나다.

■ 인기게임 ‘리니지’, ‘롤’ ‘영웅의 군단’ 등 게임업계 핫콜라보 아이템
최근 코스프레 전문팀 RZ COS는 인기게임 ‘리니지’의 공주 코스프레를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RZ COS의 멤버 '즈린(유정윤)'이 참여한 코스프레였다. 유정윤은 그동안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팝스타 럭스’, 넥슨 ‘영웅의군단-레미엘’ 등의 작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 엔씨소프트 '리니지' 공주(즈린, 유정윤)

RZ COS는 스파이럴캣츠와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코스프레 전문 제작사 중 하나다. 모델팀(4명)을 비롯, 의상팀, 소품팀, 디자인팀, 사진팀, 어시스트팀 등 20명으로 코스프레 업계 5~10년 경력의 최고 베테랑이 모여있다.

특히 화제를 뿌리는 CF 광고 코스프레 제작 및 바이럴 마케팅에서 두각을 발휘하고 있다. 게임의 경우 게임 내 캐릭터를 실제화하는 매력적인 분야다.

게임에서는 '즈린(유정윤)'외에 레부 강수빈이 최고 인기 모델이다. '리그오보레전드' (라이엇게임즈) '히어로즈'(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최강의 군단'(넥슨) '확산성 밀리언 아서'(아이덴티티게임즈)로 활약했다.

■ 오타쿠 문화에서 행사의 중심, 지망생 쑥쑥...화보 17선 엄지척
게임업계에서 코스프레를 보는 시각은 게임톡이 창간한 4년 전에 확 달라졌다. '오타쿠문화'로 치부되던 코스프레는 게임업계 행사에 자주 등장하면서 업체도 늘어나고, 지망생도 늘어났다.

 

▲ SNK '메탈슬러그' 피오(리꼬, 민지연)

박지훈 RZ COS 대표는 “뷰티(메이크업, 헤어, 실생활 활용), 작업(소품, 의상), 촬영(촬영스케치, CG작업), 행사 스케치의 콘텐츠를 비롯. 아프리카 방송의 BJ(방송자키) 등 다양한 콜라보 작업을 통해 온-오프에서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앞으로도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원 영어 강사를 하다가 코스프레업계에 뛰어든 박지훈 대표가 게임톡이 창간 4주년을 맞아 게임업계에서 가장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는 RZ COS의 게임 코스프레의 화보 17선을 소개했다.

 

▲ 넥슨의 '영웅의군단' 서큐버스(레브, 강수빈)
▲ 엔씨소프트 '리니지' 요정(레브, 강수빈)

 

▲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룰루(니야, 임수지)
▲ SNK의 '킹오브파이터즈' 마이(레브, 강수빈)

 

▲ 네오위즈의 '그라나사 이터널' 아낙수나문(레브, 강수빈)
▲ 넥슨의 '마비노기 영웅전' 델리아(레브, 강수빈)

 

▲ 세이버 언리미티드 코드 릴리 (즈린, 유저운)
▲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실바나스(레브, 강수빈)

 

▲ 라이엇게임즈의 '리그오브레전드' 까마귀 르블랑(라강, 강서희)
▲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경관 케이틀린(레브, 강수빈)

 

▲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시네마틱 아리(레브, 강수빈)
▲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잔나(레브, 강수빈)

 

▲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한복 아리(레브, 강수빈)
▲ 라이엇게임즈 '리그오브레전드' 팝스타 케이틀린, 럭스(레브 강수빈, 즈린 유정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