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 사전 비공개 베타 테스트서 태국 내 높은 인기 확인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소태환, 이하 4:33)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썸에이지(대표 백승훈)에서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영웅’(태국 현지 서비스명 'Hero천월영웅')이 태국 현지 시간으로 18일 오후 6시 공식 출시 후 하루만에 인기순위 1위에 올랐다고 19일 밝혔다.

4:33은 ‘영웅’의 이번 태국 시장 진출을 위해 동남아 최대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가레나(Garena)’와 계약하고 18일 태국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동시 론칭, 출시 하루만에 인기 1위에 오르는 등 순항하고 있다. 이로써 대만, 일본에 이어 태국 시장에도 본격 진출하게 됐다.

가레나는 지난 1월 19일 ‘영웅’ 출시 발표를 위해 태국 센트럴 월드 플라자(Central World Plaza)에서 미디어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이 자리에는 알렌 슈(Mr. Allen Hsu) 부대표, 차야팟부니야닛(Mr. ChayapatBoonyanit) 영웅 프로젝트 매니저 등 가레나 경영진이 참석했다. 4:33에서는 김상훈 글로벌사업실장이 함께 했다.

알렌 슈(Mr. Allen Hsu) 가레나 부대표는 이날 발표에서 “‘영웅’ 공식 출시와 함께 HON, 리그오브레전드 등 가레나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 및 TV CM 등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 태국 시장에서 ‘영웅’을 한국형 RPG의 핵심으로 각인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4:33 소태환 대표는 “국내 출시 1년만에 매출 600억을 달성한 모바일 액션 RPG 대작 '영웅 for Kakao’가 대만, 일본 시장에 이어 태국 시장 진출을 밝히며 글로벌 서비스 확장에 속력을 내고 있다"며 "이번 태국 진출에 맞춰 현지 사정에 맞춘 영웅 캐릭터가 추가돼 한국형 RPG의 자존심으로써 태국 현지에서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