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병헌 국제e스포츠연맹 회장 주최로 18일 오후 국회의원회관서 진행

‘대한민국 e스포츠 발전을 위한 대토론회’가 전병헌 국제e스포츠연맹 회장(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주최로 18일 오후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 e스포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병헌 회장은 “한국의 e스포츠는 세계최고이며, 전 세계 e스포츠팬들은 시차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리그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있다”며 “한국은 세계 최고 실력의 선수는 물론 최고 수준의 리그와 팀, 아마추어와 프로를 포괄하는 생태계를 갖춘 명실상부 e 스포츠 종주국”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그는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나 여전히 아이들 놀이라는 좁은 시각으로 인해, 한국에서는 새로운 투자 유치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는 “매번 리그를 개최하고, 대회 스폰서를 구하는 것은 마치 소리 없는 전쟁과도 같다”며 “기존과 같은 시스템과 투자구조가 지속된다면 e스포츠 종주국으로서 위치를 상실하고 국제적 경쟁력을 잃을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이날 행사에는 전병헌 회장을 비롯해 김병관 웹젠 의장, 문화체육관광부 최성희 과장, 중국 PLU 첸치동 대표, OGN 남윤승 국장, 라이엇게임즈코리아 오상헌 팀장, 넥슨 황영민 팀장, 조만수 한국e스포츠협회 사무총장, 임철웅 국제 e스포츠연맹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