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브 플랫폼인 Steam VR 유니티 내에서 지원 전격 발표

유니티는 지난 2월 10일 로스엔젤레스에서 열린 유니티 비전 서밋(VISION SUMMIT 2016)을 성황리에 종료, 향후 VR 시장에 있어 본격적인 행보를 예고했다.

유니티가 주최하는 VR/AR 관련 글로벌 기술 컨퍼런스인 ‘비전 서밋 2016’에서는 존 리치텔로 유니티 CEO가 VR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토론과 전망을 이야기했으며 이와 함께 유니티 5.4버전부터 Double wide Rendering 지원 예정을 발표하는 키노트 및 VR 컨텐츠 제작을 위한 다양한 기술 세션도 진행됐다.

또한 본 행사를 통해 유니티는 세계적인 규모의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사용되는 스팀VR이 유니티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양사 간의 파트너십으로 에디터 내 스팀VR용 빌드가 따로 추가, 전세계 유니티 개발자들은 HTC 바이브로 가상 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유니티 에디터 자체의 VR화를 새롭게 발표, 게임 개발 과정을 VR 모드로 동작 시킬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이로 인해 유니티 개발자들은 HMD를 장착, 양손의 컨트롤러를 이용해 유니티 에디터 안에서 직접 오브젝트들을 움직이거나 크기를 조절하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게 된다.

Gabe Newell 밸브 공동창업자는 "우리는 유니티를 활용해 많은 Vive 데모를 제작,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유니티를 활용할 예정”이라고 설명,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VR 개발자들이 더욱 멋진 컨텐츠를 보다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유니티와 함께 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John Riccitiello 유니티 CEO는 "밸브와 유니티를 활용한다면 뛰어난 가상 현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밸브와 함께 개발자들을 성공으로 이끌어 나갈 것"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페이지(http://visionsummit2016.com/)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