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툰, 타이베이 국제 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메인 스폰서로 공식 후원

탑코믹스(대표 김춘곤)가 운영하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 난강전시관에서 개최된 ‘2016 타이베이 국제 만화애니메이션 페스티벌’(TICA 2016)에 메인 스폰서로 공식 후원했다고 15일 밝혔다.

4회째를 맞이하는 TICA는 행사는 연간 2회씩 개최되며 대만 최대 규모의 만화 행사다. 중국어 애니메이션 코믹 출판 산업협회에서 개최하는 국제 행사로 만화, 애니메이션 작품 소개를 비롯해 캐릭터 부가상품 판매가 주로 이뤄진다. 현장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만화에 대해 보다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관련 캐릭터를 활용한 쇼나 이벤트, 할인행사들이 진행된다.

탑툰은 지난해 7월 오픈한 대만 탑툰을 행사와 관련된 모든 현수막, 유인물에 광고를 게재하고 대만에서는 이례적으로 관람객 전원에게 쿠폰을 배포했다. 탑툰 대만지사 관계자는 “해당 행사가 열린 4일 동안 약 60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 했으며 우리나라 웹툰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고 전했다.

대만 탑툰은 오픈이후 7개월 만에 150만 명의 회원과 매출 200만 달러를 기록하면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탑툰 관계자는 “그 동안 대만 독자들의 콘텐츠에 대한 욕구는 매우 높았으나 현지 콘텐츠가 다소 부족했다”며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세로 스크롤 방식의 우리나라 웹툰이 신선하게 다가오면서 현재 대만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번 행사에 메인 스폰서로 공식 후원하게 되면서 탑툰의 브랜드도 크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설명이다. 탑툰은 더 많은 콘텐츠를 대만에 제공해 독자의 취향 폭을 늘리고, 더불어 우리나라 만화가들에게도 해외 수출의 기회를 마련한다는 전략이다.

탑툰의 김춘곤 대표는 “대만 최대의 만화 축제에서 탑툰을 알리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며 대만 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유럽 등 전 세계에 웹툰을 알려 우리나라를 문화 강국으로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