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인기 무료 애플리케이션 1위, 인기 무료 애플리케이션 3위로 상승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가 서비스중인 모바일 SNG '바이킹 아일랜드'가 23일 기준, 출시 4주 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정상을 향해 질주하고 있다.

'바이킹 아일랜드'는 게임 내 친구들과 유대관계를 만들며 내 섬을 경영해가는 3D SNG(Social Network Game)다.

화려하고 세밀한 3D그래픽을 바탕으로 귀여운 일꾼들을 이용한 다양한 경제활동과 한눈에 친구들과의 관계를 살펴볼 수 있는 시스템, 게시판, 쪽지, 선물요청 등 게임 내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한 소셜 콘텐츠들이 '바이킹 아일랜드'의 인기비결로 손꼽히고 있다.

▲ 다운로드 100만건을 돌파한 '바이킹 아일랜드'

여기에 게임을 진행할수록 사용할 수 있는 아기자기한 건축물들과 화려하고 동화적인 데커레이션이 늘어나게 되어 '바이킹 아일랜드'를 접하는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안드로이드 버전 서비스를 시작한 '바이킹 아일랜드'는 SNG의 특성상 유입자수가 일정궤도에 오르자, 다운로드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해 4주 만에 100만 건을 돌파하며 기존 SNG의 아성을 위협하고 있다.

또한, 단일 마켓에서의 연일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는 '바이킹 아일랜드'는 현재 새 인기 무료 애플리케이션 1위, 게임 부문 인기 무료 애플리케이션 3위를 차지하며 SNG 신흥 강자의 자리를 굳히고 있다.

향후 ▲대폭 강화된 커뮤니티 기능 시스템 업데이트 ▲신규 건물 등 대규모 콘텐츠 추가 ▲지속적인 프로모션 진행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순차적으로 펼쳐 인기 몰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 신규 인기 무료 앱 순위

한편, '바이킹 아일랜드'를 다운받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위메이드 스페셜)을 무료로 제공하고, 후기만 남겨도 게임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관련된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social.wema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