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톡 추천 ‘우리동네는 뭔가 좀 이상하다’ '그녀는 게임중' 등 찰떡궁합

게임과 웹툰이 찰떡궁합이다. 특히 모바일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웹툰 시장이 출판 만화 시장을 훌쩍 뛰어넘었다. 지난해에 ‘갓오브하이스쿨’(와이디온라인) 등 웹툰 IP가 게임으로 변신해 큰 인기를 끌었다. 넥슨의 경우 지난해 공개한 게임 웹툰만 15종에 이른다. 

웹툰과 게임 콜라보로 가장 주목을 받은 곳은 더웨일게임즈(대표 배승익)의 ‘배틀코믹스’다. 넥슨, 블리자드, 엑스엘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등 한국 주요 게임회사들의 게임을 소재로 짧고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를 제작해 각광을 받고 있다.
 
젊은층이 선호하는 대표 콘텐츠 중 게임과 웹툰을 절묘하게 결합해 ‘두토끼’를 잡은 ‘배틀코믹스’는 2014년 11월 런칭 이후 약 1년 만에 구글 스토어 만화 부문 1위에 오르는 한편, 월 사용자(MAU)가 약 1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다. 로그인 필요없이 전화무료에 완결된 것도 무료 서비스라 더욱 눈길을 끌었다.
 
게임톡이 설을 맞아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볼 수 있는 배틀코믹스의 가장 핫한 게임웹툰 5작품을 뽑아보았다.
 
■ 우리동네는 뭔가 좀 이상하다 by Aro&위경련
귀신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지닌 영매들의 이야기를 다룬 일상 판타지물이다. 탄탄한 스토리로 결말이 궁금해지는 이야기가 강점이다. 연출력도 뛰어나 보는 내내 몰입하게 만드는 작품이다.
 
 
■ 신드라와 제드의 별일 없는 일상 (신제별일) 시즌1 ~ 시즌3 by 짤방장이테루
‘리그오브레전드(롤)’의 대표 인기 챔피언인 신드라와 제드의 러브라인을 그린 판타지 로맨스울이다. 본 게임의 초기 캐릭터 설정을 바탕으로 하나의 세계관을 작가가 완성도 있게 재구성한 점이 재미있다. 현재 시즌 3까지 인기리 연재 중이다.
 
 
■ 그녀는 게임중! by 꿀똥이
미모 성적 어느 하나 빠지는 것 없지만, 알고 보면 폭력적인데다 롤 마니아인 여자주인공을 둘러싼 이야기를 그린 만화. 한창 게임을 즐길 연령대의 이야기를 재미있게 풀어 많은 공감을 얻고 있다. 게임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 한 학원 코미디물이다.
 
 
■ .크림슨 크로스 by 신세기
이미 타 웹툰 플랫폼 베스트 도전만화에서 인기를 끌며 연재했던 작품을 더 완성도 있게 리메이크한 작품이다. 탄탄한 스토리를 지닌 판타지 드라마다. 판타지 소재 만화 중 독보적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감성을 지녀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트러블 패밀리 by 한소영
대한민국에서 고3으로 살아간다는 것이 얼마나 힘든 지를 여실히 보여주는 작품이다. 고3 소녀와 그녀의 가족을 둘러싼 학원 드라마로 소재만으로도 많은 학생 독자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배승익 배틀코믹스 대표는 “게임웹툰은 IP활용이나 마케팅 홍보의 수단을 넘어 이젠 게임 내로 삽입되어 게임에 대한 이해를 돕고 게임 이용 방식을 설명하는 중요한 콘텐츠다. 설연휴 느긋하게 게임과 함께 게임웹툰을 즐겨봐도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기 웹툰 서비스 ‘배틀코믹스’는 1월 총 28억 원 규모의 Series A 투자를 유치했다. 2014년 12월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로부터 5억 원의 Seed 투자를 받은 이후 1년 만의 후속 투자 유치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