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실무-기술교육 지원 및 각종 행사 공동 개최키로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전국 17개 창조경제혁신센터 모임인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는 4일 과천 미래창조과학부 청사에서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조경제협력센터를 거점으로 국내 스타트업 및 개발자들에 대한 지원 등 협력 사업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국내 주요 대기업이 개별 혁신센터 단위로 지원한 바는 있으나 전체 혁신센터와의 협업 및 협력 의사를 밝힌 글로벌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최초다.

이날 행사에는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장관이 참석해 양측의 협력사업을 격려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를 대표해 세자르 세르누다(Cesar Cernuda)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사장이 참석했다.

특히, 양측은 주요 협력프로그램 중 하나로 오는 3월 전세계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세계 최대의 글로벌 IT 경진 대회인 2016년 이매진컵의 한국대회를 미래창조과학부의 후원아래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문화창조융합센터 및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와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업무협약 이후에도 기존의 교육프로그램, 창업 및 스타트업 지원 행사들을 더욱 확대할 방침이며, 전국창조경제협의회 및 협력 희망센터들과 구체적인 방안을 협의할 예정이다.

최양희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은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제공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양질의 교육프로그램이 청소년들에게는 미래를 준비하고, 스타트업 및 개발자들에게는 성공창업의 기반이 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와 더불어 “마이크로소프트가 주최하는 각종 컨퍼런스가 혁신센터 보육기업의 글로벌 진출 통로가 될 수 있도록 마이크로소프트의 적극적인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자르 세르누다 마이크로소프트 APAC사장은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을 위해 노력해 왔다”라며 “혁신센터와의 MOU를 통해 한국의 스타트업과 개발자들에게 더욱 많은 도움과 기회를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지난해 11월부터 시범적으로 서울∙대전∙울산∙강원 등 4곳의 혁신센터와 협력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구체적으로는 청소년들을 위한 ‘아워 오브 코드(Hour of Code)’ 소프트웨어 교육행사(서울∙강원), 해커톤 공동개최(서울) 또는 멘토링 및 기술지원(울산), 테크놀로지 및 업무생산성 강좌(서울∙울산∙대전) 등 10개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해왔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