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브소프트-EA코리아 최초 게임 플레이 영상 공개

야구의 날인 8월 23일,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이 베일을 벗었다.  

▲ 한수정 EA코리아 대표-김준영 엔트리브 대표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는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Inc., 이하 EA)의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MVP 베이스볼 온라인(MVP Baseball™ Online)’의 제작발표회를 23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개최했다.  

김준영 엔트리브소프트 대표, 한수정 EA코리아 대표 등 양사의 주요 경영진이 모두 참석한 이날 행사에는 게임 플레이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또 게임의 특징과 장점을 소개하는 프리젠테이션이 이뤄져 많은 관심을 모았다.  

▲ 다양한 샷
▲ 홈런 더비
게임 플레이 모습은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이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각 선수 별 특징을 살린 특유의 투수 동작과 자연스러운 수비수의 모습 그리고 순간의 차이로 세이프 혹은 아웃이 되는 아슬아슬한 상황들까지 생생하게 담았다. 사실감 넘치게 표현된 영상은 관중석에서 직접 야구 경기를 관람하는 것과 같은 효과를 선사하고 있다.  

‘MVP 베이스볼 온라인’은 2005년 출시된 스포츠 게임 명가 EA SPORTS™의 ‘MVP 베이스볼 시리즈’를 기반으로 EA 서울 스튜디오(EA Seoul Studio)에서 개발한 실사형 온라인 야구 게임이다.  ‘MVP 베이스볼 시리즈’ 패키지는 2005년 이후  나오지 않았다. 사실상 90% 한국 스튜디오에서 한국인 개발자가 개발한 게임인 셈이다.

5000여 개 이상의 모션 데이터를 사용해 현실감 넘치는 그래픽을 구현했다. 캐릭터의 투구와 타격 동작은 실제 야구선수들에 가깝고 세세하게 표현했다. 액션형 야구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를 고려해 조작의 난이도를 낮추는 데도 공을 들였다.  

▲ MVP 베이스볼 온라인 제작발표회 최영민 개발실장
또한, 자동 매칭을 통한 대전 플레이, 구단과 선수 관리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리그플레이 모드, 홈런 더비 모드 등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모드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 가운데 제일 먼저 비공개 테스트(CBT)에 돌입한다. 오는 27일까지 테스터를 모집하고, 8월 30일부터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에서는 사실적이고 역동적인 야구게임을 경험할 수 있으며, 편리하고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모드 등을 통해 전반적인 게임성을 검증받는다는 계획이다.  

김준영 엔트리브소프트 대표는 “스포츠 명가 EA의 ‘MVP 베이스볼 온라인’을 퍼블리싱하게 돼 기쁘다” 며 “‘프로야구 매니저’의 성공 노하우를 100% 활용해 실사형 온라인 야구게임의 1인자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다고 밝혔다.  

▲ MVP 베이스볼 로고
한수정 EA코리아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EA스포츠의 ‘MVP 베이스볼’ 시리즈를 온라인 게임으로 새롭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며, “EA가 가지고 있는 스포츠 게임 장르에서의 노하우가 엔트리브소프트의 국내 온라인 야구 시장에서의 성공 경험과 시너지를 이뤄 최고의 온라인 야구 게임이 되도록 노력을 다할 것” 이라는 소감을 피력했다.

이 게임은 엔트리브소프트의 게임포털 ‘게임트리(www.gametree.co.kr)’를 통해 서비스된다. mvpbo.gametree.co.kr. 

한편 EA와 엔씨소프트는 원 계약자 당사자이고, 엔트리브는 엔씨와 서브 계약자로 개발하면서 EA와 협업스비스를 한다.  엔씨소프트는 후반 지원을 하는 격이다. 이 게임이 오픈할 때 NC다이노스 로고가 바로 들어가고 내년에는 추가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