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23일 오후 5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서 결승전 진행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아프리카TV가 주최하고 콩두컴퍼니와 KJCOMMS가 주관하는 ‘VANT36.5 대국민 스타리그(이하 대국민 스타리그)’의 대망의 결승전을 23일 오후 5시 서울 대치동 프릭업 스튜디오에서 진행한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로 진행되는 대국민 스타리그는 성별, 연령, 직업 등에 상관없이 ‘스타크래프트’를 사랑하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e스포츠 대회’다. 지난해 10월 개최 이후 본선 경기 2주 만에 누적 시청자가 15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스타크래프트’ 팬들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결승전에서는 출전 소식부터 화제를 모은 ‘기적의 혁명가’ 김택용(프로토스)과 ‘불사조’ 김정우(저그)가 맞붙게 된다. 특히 두 선수는 ‘스타크래프트’ e스포츠 공식 결승전 무대에서는 처음 맞붙는 만큼 그 결과에 팬들의 관심이 높다.

김택용은 저그전의 기본개념을 정리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현존하는 저그전 최강자로 여겨지진다. 지난 14일에 펼쳐진 4강전에서 조기석(테란)을 누르고 먼저 결승 진출을 확정 지은 김택용은 결승전에서도 저그를 상대로 자신의 트레이드마크인 커세어 다크템플러 조합을 통한 화려한 플레이를 다시 한 번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정우는 지난 18일 진행된 4강전에서 매서운 저글링 컨트롤을 보여주며 김명운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결승전에 합류했다. 김정우는 공격적인 경기 운영과 상대방의 허를 찌르는 타이밍 공격이 특징이다.

이번 대국민 스타리그 우승자에게는 상금 3,000만원이 수여된다. 결승전 중계는 ‘듀얼 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먼저 박상현 캐스터와 이승원, 임성춘 해설로 구성된 공식 중계진에 더해 아프리카TV BJ 철구, 봉준도 함께 중계를 맡는다. 글로벌 중계진으로는 니콜라스 플롯(Tasteless), 댄 스템코스키(Artosis)가 진행을 맡을 예정이다.

결승전 현장 방문 관객 전원에게는 햄버거와 음료를 제공할 예정이며, 우승자 맞히기 및 치어풀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통해 VANT36.5 화장품, 제닉스 TITAN 게이밍키보드, 퀵뷰 아이템 등 경품을 증정한다. 또 ‘스타크래프트’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서 우승을 차지할 선수의 이름과 응원의 댓글을 남기면 경기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총 3명에게 '2016 스타크래프트 벽걸이 달력‘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