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이동진, 박상현 등 LoL 전문 중계진 합류

아프리카TV는 지난 14일(목) 개막전을 시작으로 17일(일)까지 4일간 LPL을 중계한 결과, 시청자수가 약 70만 명(누적 기준)에 달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지훈(Easyhoon), 장경환(MaRin), 구승빈(imp), 조세형(Mata), 장형석(Looper) 등 LPL에서 활동중인 한국 선수들이 출전한 경기는 많은 팬들이 방송에 접속해 응원전을 펼치는 등 LPL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아프리카TV는 LoL 전문 중계진을 섭외해, 금주부터 요일 별 다양한 방송 라인업을 구성하기로 했다. 먼저 LCK 진행 경험을 무기로 한 이동진 캐스터가 매주 목요일에는 꼬꼬갓(고수진), 링트럴(정윤성)과 함께, 금요일에는 꼬꼬갓(고수진), 강퀴(강승현)와 중계 방송을 책임진다. 맛깔나는 진행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박상현 캐스터는 매주 토, 일요일에 꼬꼬갓(고수진), 링트럴(정윤성)과 호흡을 맞춰 LPL의 재미를 한층 더 올려줄 예정이다.

2016 LPL의 모든 방송은 아프리카TV LPL 채널(http://afreeca.com/aflpl)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아프리카TV 플랫폼 내에서 다양한 BJ의 개인방송으로도 LPL 중계를 만날 수 있다.

아프리카TV 채정원 본부장은 “많은 한국 시청자들께서 아프리카TV를 통해 중국 LPL을 시청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지속적으로 시청자들의 의견을 경청하여 해설진의 추가 및 방송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국에서 진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정규 리그인 2016 LPL 스프링 시즌은 총 12개 팀이 참가했다. 매주 목, 금요일은 한국 시간 오후 6시부터 하루 2경기가 펼쳐지고, 토, 일요일은 한국 시간 오후 2시부터 하루 3경기씩 치러진다. 모든 경기는 3전 2선승제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