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장애 및 자폐성 장애 체육발전 공로 인정, 20일 표창 받아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이사장 윤송이)은 지적 장애, 자폐성 장애 등 발달장애인들의 체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사회적 인지도와 관심이 높지 않은 발달장애인 스포츠 대회인 스페셜올림픽을 2013년부터 꾸준히 지원해 왔다.

2013년 평창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에서는 발달장애인을 위한 공익 소프트웨어를 선보였고, 2014년 스페셜올림픽 국내 대회에서는 유아 및 중증 발달장애인 특별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작년 2015년 LA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에서는 한국 대표 팀 공식 파트너가 되어 선수들의 훈련 및 대회 주요 장면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했고, 형편이 어려운 가족들을 현지로 초청해 가족 응원전도 펼쳤다.

윤송이 엔씨소프트문화재단 이사장은 “발달장애인도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존중받고 함께 생활해 나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문화재단은 발달장애인 중 의사소통에 심각한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위한 보완대체의사소통 앱 3종 ‘나의 AAC 기초', '나의 AAC 아동', '나의 AAC 일반'을 제작해 무료로 보급 중에 있다. 보건복지부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발달장애인 수는 2014년 기준으로 전체 등록 장애인의 8.2%인 약 20만 3천 명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