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리타겟팅 등 더욱 스마트한 광고기술 적용해 동영상 광고 고도화 이끌 것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는 자사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플랫폼 ‘다윈(Dawin)’의 2015년 매출 규모가 전년 대비 180% 증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인크로스는 1인 방송, 웹드라마, 방송 다시보기 등 동영상 콘텐츠 소비의 증가로 인해 기업의 동영상 광고 수요가 급증한 것이 다윈의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매출 성장과 더불어, 다윈은 동영상 광고 타겟팅을 정교화하고 신규 매체 제휴를 늘리는 등의 성과도 이뤘다. 다윈은 여성 유저를 고려해 패션/뷰티, 라이프/여가 카테고리를 추가했을 뿐만 아니라 모바일 OS 타겟팅을 지원하며 광고주가 선택할 수 있는 타겟팅 옵션을 더욱 세분화했다.

또한 ‘아프리카TV LIVE 지면’, ‘JTBC골프’ 등의 매체와 신규 계약을 맺으며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iOS 플랫폼을 통해 광고 노출도 가능케 했다. 이를 계기로 다윈은 전년보다 280% 많은 광고 인벤토리를 확보했다.

인크로스의 이재원 대표는 “올해도 동영상 광고시장의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업계 최대 화두는 ‘빅데이터를 통한 개인 맞춤형 광고’가 될 것이다”라며, “다윈은 올 상반기 국내 최초로 동영상 리타겟팅 광고 기술을 상용화해 상품 경쟁력을 제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