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톡] 만화 ‘에키벤~철도 도시락 여행기’

“접경의 터널을 빠져 나오니, 그곳에는 에키벤이 있었다!” 철도역에서 판매되는 도시락 '에키벤'을 중심으로 일본 여행을 담백하게 그려낸 ‘에키벤~철도 도시락 여행기’ 만화가 나왔다.

에키벤(駅弁)은 기차역(駅)과 도시락(弁当)을 합친 단어로, 일본의 기차역 및 차량 내에서 판매하는 철도 도시락을 의미한다. 여행의 즐거움인 식도락과 의외의 만남을 절묘하게 조리한 이 책은 일본에서는 드라마로도 제작되어 더욱 큰 반향을 부른 바 있다.

도시락집 주인이자 철도 마니아로인 주인공은 아내에게 선물 받은 기차표로 일본전국일주 기차여행을 떠나게 된다. 나이 서른 다섯에 일본 철도 일주에 나선 주인공 나카하라 다이스케는 가는 역 곳곳에서 품격 있는 기차를 만끽하고, 전통 있는 도시락(에키벤)을 탐닉하며, 새로운 만남에서 에너지를 얻는다.

일본의 철도 도시락 ‘에키벤’을 소개하는 이 본격적인 여행+식도락 만화은 철저한 취재와 고증을 바탕으로 만들어져 이 책을 들고 일본 여행에 나선다 해도 모자람이 없을 정도다.

특히 국내판은 편의점 도시락 블로거로 유명한 채다인 씨가 번역을 담당하여 보다 정감 있고 맛깔나는 대사들로 색다른 매력을 맛볼 수도 있다.

AK 커뮤니케이션즈를 통해 10권까지 발매되어 있다. 지은이는 감수-사쿠라이 칸, 극화-하야세 준, 옮긴이 : 채다인. 후속권에서는 한국여성도 등장한다니 더욱 기대되는 바가 크다. 각권 값 7500원. 후속권에는 한국 여성이 등장하는 예고를 해 더욱 눈길를 끌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