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일본 DeNA 제휴 이어 본격 진출 선언

[게임톡] 다음이 포털 강점을 무기로 게임시장 '큰 손'을 노린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지난 22일 온라인 골프 시뮬레이션 게임 ‘샷온라인’을 개발한 온네트의 지분 약 82.52 %를 확보, 경영권을 인수했다. 인수가격은 308억원으로 알려졌으며 양사는 주식 매매계약을 체결, 내년 1월 말까지 인수 절차를 마무리한다.

지난 11월 모바일 게임 플랫폼 강화를 위해 일본 DeNA와 제휴를 맺은 데 이어 국내 1위 골프게임인 '샷온라인'을 비롯 '큐팡'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있으며 전세계 300만 이용자를 보유중인 온네트 인수로 PC와 모바일 등 유무선을 아우르는 멀티게임플랫폼 구축의 토대를 마련했다.

다음은 온네트의 게임 콘텐츠뿐만 아니라 게임 개발역량, 퍼블리싱 역량과 개발팀을 모두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1996년 설립된 온네트는 게임개발과 퍼블리싱을 통해 올해 228억원의 연결매출이 예상되는 업체다. 미국, 일본, 독일 등의 현지 법인은 올 4분기부터 흑자 전환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다음은 장기적으로 PC 온라인 스포츠 게임 역량 강화의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사실적 그래픽을 보여주는 골프게임 '투어골프온라인' 역시 2012년 상용화를 목표로 막바지 개발 중이다.

손경완 다음 뉴이니셔티브 부문장은 “다음은 그동안 게임 채널링을 통해 게임 마케팅 노하우를 축적해 왔으며, 스포츠 게임을 중심으로 한 플랫폼의 경쟁력을 이미 확인했다”며 “이번 기회로 한층 강력해진 멀티게임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한편 온네트와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지난 10월 19일 ‘샷온라인’의 채널링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