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다운 90만 무료애플 2위-매출 4위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김남철, 남궁훈)가 ㈜카카오(공동대표 이제범, 이석우)의 ‘게임하기’를 통해 선보인 모바일 SNG ‘바이킹 아일랜드’가 17일 기준으로, 출시 3주 만에 일일사용자(DAU) 2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의 본격 궤도에 올랐다.
이 게임은 게임 내 친구들과 유대관계를 만들며 내 섬을 경영해가는 3D SNG(Social Network Game)다. 친구와의 친밀도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협력 플레이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재원이 크기 때문에 기존에 출시된 SNG와 비교해 한층 확장된 개념의 커뮤니티를 보여준다. 여기에 화려하고 세밀한 3D 그래픽은 ‘바이킹 아일랜드’ 첫 인상에 호감을 더해준다.
특히 출시 2주 만에 일일사용자 10만 명을 거뜬히 넘기며, 위메이드 모바일 게임의 선봉 역할을 하던 ‘바이킹 아일랜드’는 일일사용자 10만 명을 기록한 지 일주일이 채 되지 않아 20만 명을 돌파하며 흥행질주를 하고 있다.또한,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수 90만 명을 넘김과 동시에 최고 매출 애플리케이션 4위, 새 인기 무료 애플리케이션 2위에 오르며, 기존의 인기 모바일 게임들의 뒤를 턱밑까지 추격하고 있다.
이런 여세를 몰아 ‘바이킹 아일랜드’는 ▲저사양 스마트폰 최적화 지원 ▲신규 건물 등 대규모 콘텐츠 추가 ▲지속적인 프로모션 진행 ▲T스토어 출시 등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순차적으로 펼칠 예정이다.한편, ‘바이킹 아일랜드’를 다운받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카카오톡 이모티콘(위메이드 스페셜)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관련된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social.wemad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관련기사
- ‘바이킹 아일랜드’가 카카오 킬러 타이틀?
- '바이킹 아일랜드'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쏜다!
- 위메이드 모바일 삼총사 흥행 질주 중!
- 위메이드, ‘카카오 게임하기’ 오픈 기념 경품 '팡팡'
- 이제범 대표 “카카오톡 새 성장엔진은 게임”
- 카카오톡 ‘게임하기’ 30일 드디어 문 열다
- 위메이드 모바일게임, 이제 ‘카카오’서 놀자!
- 바이킹 아일랜드, 흉년 없는 농장의 비밀?
- 위메이드, E3 신작 및 모바일게임 8종 깜짝
- 위메이드, 세계최대 게임박람회 E3 참가 부스 공개
- 위메이드, '바이킹 아일랜드' 첫 업데이트 실시!
- 위메이드, E3에서 초대형 모바일 신작 최초 공개!
- 위메이드 '카오스&디펜스', 시작부터 후끈하다!
- “‘카오스&디펜스’ 출시 첫날 2위 기분 좋아요”
- 위메이드, '카오스&디펜스' 로 모바일 패권 노린다
- 바이킹 아일랜드, 출시 첫 날 TOP10 등극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