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하기’를 통해 친구 추가, 선물 및 순위 경쟁 '활활'

국내 1위 소셜 게임 업체인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http://www.sundaytoz.com)는 8월 17일, 자사 신규 스마트폰 게임인 “애니팡”이 “카카오톡 게임하기” 오픈 15일만에 DAU 100만 및 설치 이용자 200만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 게임 스크린샷
이 회사의 스마트폰 소셜게임 “애니팡”은 “카카오톡 게임하기” 서비스 오픈과 함께 공개된 퍼즐 게임으로, 정해진 시간 60초 안에 토끼, 고양이, 강아지 등 동물모양 블록을 3개씩 짝을 맞춰 없애는 게임이다.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5천 6백만 카카오톡 사용자끼리 서로 하트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친구끼리 순위를 공유하고 경쟁하는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다.

“애니팡”은 지난달 말 공개된 이후 급격한 상승세를 보여, 최근 카카오톡 게임하기 내 순위 1위 및 Google Play 스토어 두뇌/퍼즐 무료게임 순위 1위에 안착했다. 타사 대표 스마트폰 소셜 게임이 수년, 수개월 간 서비스를 통해 DAU 100만을 달성한 기록을 훨씬 상회하는 상승세이다.

▲ 구글 플레이 스토어 순위
▲ 카카오톡 게임하기 순위
이 회사의 기존 대표작이자 300만 설치 이용자를 확보한 “아쿠아스토리”의 경우, 2010년 4월 PC버전 첫 출시 이후 매달 평균 10만명 증가, 스마트폰 버전은 올해 3월부터 매달 30만명 설치 증가를 보인 것을 비교해볼 때 기록적인 상승 수치이다. 이번 “애니팡”의 200만 설치 돌파로 선데이토즈는 PC/스마트폰 전체 800만 설치 이용자는 물론, 스마트폰 “애니팡”에서만 100만 DAU를 달성하게 되었다.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는 “소셜 퍼즐 게임인 애니팡이 15일만에 100만 DAU를 달성한 것은 5천6백만 사용자를 보유한 카카오톡 소셜 그래프의 높은 성장성을 증명한 것”이라며, “최단 기간 내 국내 1위 스마트폰 퍼즐 게임으로 자리잡은 만큼, 현재 운영 인력 및 서버/인프라를 확충하여 보다 더 안정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스마트폰 애니팡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카카오톡 게임하기” 및 Google Play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이달 중 애플 iOS - 아이폰/아이패드용 버전도 출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