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주제에 맞는 순위 관련 글을 보다 편리하게 작성하도록 지원

네이버가 지난 9월 출시한 모바일 콘텐츠 창작 툴 ‘Smart Editor 3.0’이 블로그 이용자들의 연말결산 포스팅을 지원하고자 순위 템플릿을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하는 순위 템플릿은 순위 선정에 특화된 템플릿으로, 이용자들이 2015년 한 해를 되돌아보며 ‘내가 뽑은 연말 맛집 Best5’ ‘2015 떠들썩했던 국내(해외)핫 이슈 BEST3’ 등 다양한 주제에 맞는 순위 관련 글을 보다 간편하고 빠르게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로써 이용자들은 모바일을 통해 사진이나 간단한 글귀를 올리고, 이를 PC에서 편집하는 등 모바일과 PC 환경 사이에서의 끊기지 않는 글쓰기를 경험할 수 있다.

네이버는 Smart Editor 3.0 순위 템플릿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내달 11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참여는 순위 템플릿을 사용해 ‘2015 나만의 BEST’ 글을 작성하고, ‘#SE3연말결산’ 또는 ‘#SE3연말결산이벤트’ 태그를 붙이는 방식이다. 네이버는 최우수상 10명, 우수상 200명, 참여상 400명을 선정해 각각 네이버페이 10만 포인트, 1만 포인트, 5천 포인트를 증정한다. 당선자는 내달 22일 발표되며, 우수 글은 네이버 블로그팀 공식 블로그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네이버 블로그TF 신수련 매니저는 “Smart Editor 3.0이 제공하는 순위 템플릿과 함께 얼마 남지 않은 한 해를 되돌아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Smart Editor 3.0은 향후 보다 다채롭고 편리한 글쓰기 환경을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mart Editor 3.0은 모바일과 PC 에디터 간의 뛰어난 호환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디바이스 환경에 맞춘 최적화된 콘텐츠를 구현한다. 출시 이후 현재까지 Smart Editor 3.0을 통해 글을 작성한 이용자는 약 24만 명에 달하며, 생산된 누적 글 수는 약 140만 건에 이른다.

Smart Editor 3.0을 통해 첨부요소, 테마, 텍스트 편집 등 이용자들이 자주 찾는 기능을 모바일과 PC 에디터에서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제작 중인 콘텐츠를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사양에 맞춰 볼 수 있는 ‘작성 중 미리보기’ 기능도 글쓰기 도중에 만나볼 수 있다.

콘텐츠 디자인 측면에서는 꽉 찬 이미지를 바탕으로 한층 높아진 제목 부분의 주목도를 높였고, 인용구(“)와 구분선 등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보다 깔끔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향후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Smart Editor 3.0을 카페 등으로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