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진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설된 카테고리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주)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 www.yellomobile.com)의 병원∙약국 검색 앱 ‘굿닥’(대표 박경득)이 전국 보훈병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보훈병원’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굿닥의 ‘보훈병원’은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의 진료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신설된 카테고리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하 보훈공단)으로부터 전국 300여 개의 보훈병원 및 보훈위탁병원 정보를 제공 받았다.

이로써 보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일일이 보훈병원의 위치를 검색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굿닥을 통해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진료시간 및 병원정보 등 상세 정보 확인이 가능해졌다.

보훈공단은 전국 5개 보훈병원으로부터 원거리에 있는 국가보훈대상자 중 단순∙반복적인 경증 질환이 있는 환자의 근접 진료를 위하여 전국 309개 보훈위탁병원을 지정, 운영하고 있다.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 등 대상자는 보훈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경우 보훈등급에 따라 진료비를 일정 비율 감면 받을 수 있다.

굿닥 박경득 대표는 “굿닥의 보훈병원 카테고리로 국가유공자들의 복지 향상과 건강한 생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유저들의 편의 향상과 최상의 의료 정보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보훈공단 홈페이지 (www.bohun.or.kr) 팝업창을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굿닥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공공데이터에 기반을 두고 전국 9만여 개의 병원 및 약국 정보를 제공하는 의료 분야 대표 O2O 서비스로 11월 기준 25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바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