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마이크 모하임, 게임사 CEO 최초로 ‘뉴스룸’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마이크 모하임 CEO가 JTBC ‘뉴스룸’에 출연한다.

블리자드 측은 “마이크 모하임 CEO 겸 공동설립자가 21일 오후 ‘뉴스룸’에 출연, 게임회사 CEO로는 처음으로 손석희 앵커와 인터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마이크 모하임 CEO는 지난 11월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출시로 장장 17년에 이르는 스토리를 마무리 지은 ‘스타크래프트’ 시리즈가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얻은 데 대한 개인적인 소회를 밝힐 예정이다. 더불어 한국 팬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도 전할 예정이다.

또 ‘스타크래프트’는 국내외 팬들 사이에서SF 장르의 영화화 가능성에 대해서도 자주 언급됐기에, 이번 인터뷰에서 모하임 CEO가 직접 ‘스타크래프트트’ 영화 제작 가능성 등에 대해 언급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관심이 모아진다. 이미 블리자드의 게임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영화가 내년 6월 개봉을 앞두고 있기 때문이다.

게임에 대한 일부 부정적 사회 인식과 셧다운제 등 한국 게임 산업의 규제와 관련해서도 심도 깊은 대화가 오갈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인터뷰에는 세계적인 전 프로게이머 기욤 패트리가 특별 출연, 손석희 앵커와 함께 마이크 모하임 CEO에게 궁금한 점들을 질문할 예정이다.

모하임 CEO는 블리자드 한국 지사 임직원과의 소통, 파트너사 및 업계 관계자와의 만남 등을 위해 지난 15일부터 약 1주일 일정으로 한국을 찾았으며, 22일 모든 일정을 마치고 본사가 위치한 미국 캘리포니아로 출국할 예정이다.

‘뉴스룸’은 최근 강동원, 싸이, 황정민 등 톱스타들은 물론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소프라노 조수미, 축구 선수 이천수, 소설가 김훈 등이 출연해 왔다. 마이크 모하임 CEO가 출연하는 JTBC ‘뉴스룸’은 21일 오후 8시 방송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