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리와인드 한국’ 공개, 뽀로로-대도서관-빅뱅-EXO 주목

“동영상은 역시 뽀통령 ‘뽀로로’가 최고네.”

10일 유튜브가 공개한 ‘유튜브 리와인드(Youtube Rewind) 2015’에 따르면 한국 유튜브 이용자들 가운데서 가장 화제를 모은 영상으로 ‘뽀로로와 노래해요 시즌2’였다.

▲ 뽀로로
유튜브 리와인드는 조회수, 댓글수, 공유수, ‘좋아요’ 수 등을 종합 평가해 한해 동안 가장 화제를 모은 영상을 선정한다.

지난해에 비해 올해는 유튜버라고 불린 유명 BJ(브로드캐스팅 자키)인 씬님, 대도서관 등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이 대거 순위권에 진입했다. 2위와 6위에 오른 화제의 동영상은 씬님과 대도서관의 광고영상으로 유튜브가 각국 대표 유튜버들을 소개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이다. 씬님은 한국 대표 뷰티 분야 크리에이터, 대도서관은 유명 BJ다.

뮤직비디오 가운데선 빅뱅의 ‘뱅뱅뱅’과 ‘루저’ 뮤직비디오가 각각 1, 2를 차지했다.

▲ BJ 씬님
▲ BJ 대도서관

■ 한국 2015 인기 동영상은 뽀뽀로-콩순이-대도서관-치맥 등

*선정 기준: 뮤직비디오 외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채널별 대표 영상)

▲ 빅뱅 '뱅뱅뱅'
2015 인기 뮤직비디오 (한국) 
*선정기준: 국내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국내외 뮤직비디오 

■ 글로벌 인기 동영상’ 1위는 날좀보소-2위는 게임 ‘클래시오브클랜’

‘2015 글로벌 인기 동영상’ 1위로는 미국의 래퍼 사일렌토(Silento)의 ‘날 좀 보소(Wtch Me)’ 뮤직비디오다. 귀여운 꼬마 숙녀들의 댄스를 담은 이 노래 첫 싱글이 빌보드 3위를 기록했다. 안무인 ‘내이내이(NAENAE) 춤이 올 한 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2위에는 슈퍼셀이 제작된 모바일 게임 ‘클래시오브클랜’의 ‘리벤지’ TV 광고 영상이 올랐다. 리암 니슨이 출연해 더욱 화제를 일으켰다. 선정된 10개 영상은 총 2500만 시간이나 시청됐다. 해당 채널의 구독자 수를 합하면 4000만 명이다.

▲ 리암 니슨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