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성인 대상 영어학습 앱 유일, 게임성과 소셜 기능을 접목한 영어 학습 앱

㈜엔엑스씨(대표 김정주)가 개발한 영어학습 앱 ‘캐치잇잉글리시(Catch It English)’ 가 구글 플레이 ‘2015 올해의 앱’으로 선정됐다.

구글 플레이 에디터가 직접 선정한 ‘2015 올해의 앱’ 총 50개 중, 청소년-성인 대상 영어학습 앱으로는 캐치잇잉글리시가 유일하다.

‘캐치잇잉글리시’는 게임 UI와 퀘스트, 랭킹과 같은 기존 모바일 게임 방식을 바탕으로 친구들과 함께 영어문장을 주고 받음으로써 영어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모바일 영어학습 앱이다.

‘캐치잇잉글리시’ 개발을 총괄하는 엔엑스씨 최원규 팀장은 “영어학습에 게임성과 소셜 기능을 접목한 부분이 사용자들에게 호응을 이끌어낸 것 같다”며, “캐치잇잉글리시를 통해 영어를 포기했던 더 많은 사람들이 ‘배우는 즐거움’을 다시 느꼈으면 한다”고 말했다.

현재 베트남과 일본 등 영어학습 욕구가 강한 아시아 국가를 대상으로 글로벌 론칭을 앞두고 있으며, 기존의 여러 영어 교육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콘텐츠 제작을 준비 중이다. 또한 내년 1월에는 영어 문장을 듣고 써볼 수 있는 딕테이션 모드 및 초급자용 영문법 패키지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캐치잇잉글리시’는 지난 9월 구글 플레이 교육부분에서 매출 7위(성인-청소년 부분 1위), 인기 앱 3위(사전 제외 1위)를 기록했으며, 11월에는 ‘요즘 대세 앱’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지금까지 국내 누적 다운로드 65만건을 넘어섰다.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네이버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