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블레이드' 등 인기게임 개발자가 연사로 나서 지식 공유

 

전세계 최신 게임 트렌드를 살펴보고 노하우를 공유하는 2015 한국국제게임컨퍼런스(Korea Games Conference 2015, 이하 KGC2015)가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12월 1일 개최된다.

KGC는 온라인 게임 시장부터 스마트폰 게임 시장까지 글로벌과 기술을 아우르는 아시아 최대의 컨퍼런스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올해 KGC2015는 안과 밖으로 생존을 위협받고 있는 한국의 인디 및 중소 개발사를 위해 ‘Korea’에 키워드를 뒀다.

‘한국’게임개발자들의 지식 공유 및 교류 / 마켓 개척 / 인디와 중소개발사 상생’ 이라는 모토를 내세우고 무료 행사로 진행되는 KGC2015는 다양한 업체의 개발자들을 연사로 내세웠다.

 

■ 구글 플레이 &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게임 ‘HIT’ 강연

11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독보적인 1위 매출을 기록하고 정식 출시 이틀 만에 누적다운로드 100만건 이상을 기록한 초대형 모바일 RPG ‘HIT’ 의 개발자가 'HIT 전투기획 이야기'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MMORPG 시스템 기획자가 모바일 ARPG 전투를 기획하며 느낀 점’, ‘HIT 전투를 대표하는 연계기’와 ‘키키 기획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 RPG 시스템 기획자를 위한 맞춤형 강연이 준비 중이다.


■ 위메이드 대작 FPS ‘필드오브파이어’ 서버 엔진 ‘아이펀’의 멀티플레이 서버제작 강연

아이펀팩토리에서는 위메이드의 모바일 FPS 대작 ‘필드오브파이어’의 서버엔진인 ‘아이펀 엔진’을 활용한 내실 있는 강연을 준비 중이다.

'초간단 30분 안에 멀티플레이 게임 서버 만들기!'라는 주제로, Unity 샘플 프로젝트를 변형해서 페이스북 로그인과, 멀티플레이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 게임 서버를 제작하는 과정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유연하면서도 강력한 서버 네트워크 엔진 ‘아이펀 엔진(iFun Engine)’을 개발한 ‘아이펀팩토리(www.ifunfactory.com)’는 1999년부터 6년간 넥슨 서버팀장으로 근무하며 다수의 온라인게임 서버 개발과 운영을 맡아왔던 문대경 대표가 직접 창업한 회사로, 넥슨 등 국내 메이져 업체들의 핵심 프로젝트에 엔진을 공급하며 현재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으며, ‘아이펀디플로이(iFun Deploy)’라는 게임운영 토탈 서비스 툴 또한 준비 중이다.
또한 이번 KGC2015에서 아이펀팩토리의 강연을 듣는 참가자 전원에게는 특별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 모바일 RPG의 신화 ‘블레이드’ 포스트모템

2014년, 런칭과 동시에 인기 및 매출순위 1위를 기록했던 ‘블레이드’의 개발사인 엑션스퀘어에서는 '블레이드 포스트모템(그래픽)'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블레이드’ 그래픽의 개발 과정을 돌아보고, 여러 가지 고민했던 이슈들에 대해 개발자들과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블레이드’의 개발사 액션스퀘어는 모바일게임 최초로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블레이드 2’를 개발중에 있다.


■ 디즈니의 캐쥬얼 게임 신화를 쓴 ‘디즈니 틀린그림 찾기’ 개발 사례 강연

현재 초고속 500만 다운로드 돌파, ‘겨울왕국’ 등 디즈니 IP가 총출동한 카카오 캐쥬얼 게임의 선봉장 ‘디즈니 틀린그림 찾기’의 대표가 직접 강연을 진행한다.

다양한 디즈니 IP를 활용해 여성 유저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디즈니 틀린그림 찾기’는 출시되자마자 여성들의 국민게임으로 불리며, RPG가 주류의 시장에서 새로운 캐주얼게임의 성공 신화를 다시 썼다.

'IP 캐주얼게임 개발 및 서비스 사례 – 디즈니틀린그림찾기'라는 주제로 IP 캐주얼게임 개발과정과 서비스 후 업데이트 마케팅 관련된 전반적인 디렉팅과 관련된 내실 있는 경험들을 공유한다.

 

■ 오토데스크 3ds Max, Stingray 강연

지난 8월 GDC Europe에서 새로운 게임 엔진 스팅레이(Stingray)를 개발 판매한 오토데스크의 강연들도 눈여겨 볼 강연들이다.

'빠른 게임제작을 위한 Max Script로 FBX 컨버터 제작하기'라는 주제로, 넥슨과 오토데스크의 협업으로 빠른 시간 안에 원하는 옵션으로 FBX 파일로 컨버트하는 인하우스 툴 제작과정을 설명하는 강연이 진행된다.

'게임엔진, Autodesk Stingray를 활용한 차세대 게임 개발을 위한 새로운 방법'라는 주제로, 3ds Max/Maya/Maya LT 와의 상호 운용, flow를 이용한 비주얼 스크립팅, Lua 스크립트를 이용한 게임로직 개발 및 PC/ 모바일/콘솔 등 플랫폼에 구애받지 않는 개발 등 다른 상용 엔진에 비해 쉽고 빠른 강력한 개발 방법을 제시하는 강연이 준비된다.

 

■ 아이덴티티 모바일, 몬스터 스마일, 비쥬얼 다트의 강연도 준비돼

이밖에도 아이덴티티 모바일의 배성곤 부사장이 직접 현업에 입문할 개발자들을 위해 강연을 준비하고 있으며, 강소 기업 몬스터 스마일, 국내 아트 아웃소싱의 선구자 비쥬얼 다트 등 게임업계에서도 쟁쟁한 기업들의 개발자 강연들도 준비되어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는 별다른 사전등록 절차 없이 행사장으로 바로 입장하며 되지만,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기념품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참가 및 문의사항은 KGC2015 운영사무국(070-7863-6199 / kgc2015@kgda.kr)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