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참가, 8월28일 북미 유럽 동시 론칭

유럽과 북미에서 700만장 이상 판매된 ‘길드워’의 후속작 ‘길드워2’가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gamescom 2012)’에 참가하고 본격적인 론칭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 게임스컴 2012 엔씨소프트 부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8월 15일부터 19일까지 독일 퀼른에서 열리는 ‘게임스컴’에 ‘고요한 오아시스(Oasis of Calm)’라는 컨셉의 길드워2 부스를 공개하며 인기몰이에 나선다.

부스에는 8월28일 북미 유럽 론칭을 알리는 길드워2 런칭 카운트다운용 시계를 갖춘 ‘길드워2 아트 인공 폭포’가 설치되어 론칭이 임박했음을 알린다. 부스 내에 설치된 길드워2 아트웍 및 영상을 공개하여 관람객들에게 일상 속 오아시스를 제공하는 등 길드워2만의 차별화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 게임스컴 2012 엔씨소프트 부스

‘길드워2’는 엔씨소프트 북미 스튜디오(아레나넷)에서 5년여에 걸쳐 개발 중인 다중접속 온라인 역할수행게임(MMORPG)으로 ▷혁신적인 전투 시스템 ▷ 다이나믹한 이용자와 환경 간의 상호 작용 그리고 ▷폭 넓어진 플레이 선택 방식 등 진일보한 내용과 시스템을 특징으로 한다.

‘길드워2’ 론칭을 앞두고 현재 글로벌 게임전문매체 MMORPG.COM ‘Top Voted Games’에서 1위를 기록하는 등 북미?유럽에서 상당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아이온’은 현지 퍼블리셔 게임포지(Game forge)를 통해 신규 업데이트(3.0 버전) 플레이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