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신겸, ‘블소 토너먼트 2015 월드 챔피언십’서 윤정호 꺾고 우승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MMORPG ‘블레이드앤소울’로 펼쳐지는 e스포츠 경기 ‘블소 토너먼트 2015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김신겸(한국, 주술사) 선수가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김신겸은 14일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 특설무대에서 열린 ‘블소 토너먼트 월드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윤정호(한국, 기공사)를 3:1(7전 3선승제)로 꺾고 우승상금 4000만원과 초대 챔피언의 영예를 안았다.

앞서 진행된 3위와 4위 결정전에서는 이재성(한국, 기공사) 선수와 마스모토 유야(일본, 역사) 선수가 각각 차지했다.

14일 열린 결승전 현장에는 관람객들을 위해 특별 이벤트 경기, 걸그룹 마마무의 공연과 Mnet ‘언프리티랩스타’에서 화제를 모은 래퍼 치타, 트루디, 헤이즈, 제시의 축하공연이 진행했다. 엔씨소프트는 ‘블소’의 차기 업데이트 ‘건원성도, 위대한 여정’ 정보도 영상으로 공개했으며, 12월 16일 업데이트 일정도 발표했다.

‘블소 토너먼트 2015 월드 챔피언십’은 블소 비무 세계 챔피언십을 가리는 대회로, 현재 블소를 서비스하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4개 국가가 참여했다. 각국에서 5월부터 예선전을 거쳐 최종 16명(국가당 4명)이 각국을 대표하여 격돌했다.

이번 블소 월드챔피언십은 지스타 기간 열린 e스포츠 대회 중 유일한 국산 토종 게임이다. 엔씨소프트는 올해 지스타에서 ‘블소’ e스포츠 대회뿐 아니라 뉴에이지 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 관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