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대 300부스…온라인은 규모, 모바일은 계단식의 체험 주목
올해 지스타 넥슨관은 부스 콘셉트인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에 맞춰 역대 최대인 300부스에서 ▲PC온라인게임 및 모바일게임 신작 시연존 ▲유저 창작 콘텐츠 전시 및 판매 공간 ‘팬 파크(Fan Park)’ ▲오큘러스VR, 슈퍼카 등을 활용한 스페셜 부스 등 유저와 함께 즐기며 만들어가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
140부스 규모의 PC온라인게임존에서는 ‘하이퍼유니버스’와 ‘아르피엘’, ‘트리 오브 세이비어’, ‘서든어택2’ 등 올 하반기부터 출시 예정인 넥슨의 PC온라인게임 신작을 체험할 수 있다. 인기 스포츠게임 ‘피파온라인3’를 비롯해 ‘니드포스피드 엣지’의 시연 존도 마련됐다.모바일게임존에서는 넥슨 왓 스튜디오에서 개발중인 ‘야생의 땅: 듀랑고’의 시연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했으며, 띵소프트에서 개발중인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의 체험 기회도 마련됐다. 또 소셜스필의 ‘레거시퀘스트’, 초대형 모바일 액션 RPG ‘히트(HIT)’, 넥슨지티의 ‘슈퍼판타지워’ 등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게임을 함께 플레이 할 수 있다.
여기에 ‘메이플스토리’ IP를 기반으로 제작한 신규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 M’의 시연 콘텐츠와 미소녀 SRPG ‘M.O.E(모에)’, ‘마비노기 듀얼’의 신규영상도 선보였다.60부스로 마련한 ‘팬 파크(Fan Park)’에서는 유저 창작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지난 10월 진행한 ‘넥슨 아티스트’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67개팀 유저들이 참여해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의 인기 IP를 활용한 다양한 유저 제작 굿즈와 팬아트를 선보였다.특히 모바일 부스의 구성은 위에서 아래로 볼 수 있는 형식과 고객 감동을 구현한 파격적인 구성으로 호평을 만들어냈다는 평도 나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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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백민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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