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회성 인건비 반영 적자전환, 희망퇴직 약 400여명"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www.ncsoft.com)가 6년만에 적자를 기록했다. 엔씨소프트는 8일 2012년 2분기 실적(연결기준) 결산 결과를 발표했다. 매출 1468억 원, 영업손실 76억 원, 당기순손실 73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 및 해외로열티 매출액 상승 영향으로 매출이 전분기 대비 4% 증가했으나 일시적인 일회성 인건비 반영으로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적자로 전환되었다.

영업손실은 구조조정에 따른 일회성 인건비가 반영됐다. 나성찬 엔씨소프트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날 열린 2분기 실적 컨퍼런스콜을 통해 “올 2분기 희망퇴직 신청인원은 약 400여명이다. 이로 인해 발생한 희망퇴직금은 150억원 정도”라고 밝혔다.

일회성을 비용을 제외하면 오히려 70억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달성한 셈이라는 설명이다.  그는 "2013년 말까지 추가적인 구조조정 및 인력 충원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않고 있다"며 “특별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는 이상 1%미만의 소소한 움직임만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로는 한국 1032억 원, 북미 58억 원, 유럽 7억 원, 일본 169억 원, 대만 31억 원, 그리고 로열티 171억 원을 기록했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584억 원, 리니지 2 169억 원, 아이온 364억 원, 시티오브히어로즈/빌런 29억 원, 길드워 13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38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탄탄한 고객기반과 아이템판매 영향으로 매출이 전분기 대비 34% 증가하였으며 하반기에도 프로모션 등을 통해 호조를 보일 전망이다.

리니지2는 국내 경쟁작 출시 등으로 매출이 전분기 대비 8% 감소했지만 서비스개편과 해외시장개척을 통해 하반기 실적에는 변화를 가져갈 계획이다.

아이온은 유럽 퍼블리싱 방식 변경 외에 아이템판매 프로모션 축소 등 요인으로 전분기 대비 31%감소했고, 캐주얼게임 매출은 ‘엔트리브소프트’가 서비스하는 ‘프로야구매니저’의 2분기 실적이 반영되면서 전분기 대비 118% 증가하였다.

엔씨소프트는 6월 30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블소)과 8월 28일 북미,유럽에 출시되는 길드워2의 영향으로 3분기부터 실적은 강한 상승세를 보여줄 것으로 전망했다.

나성찬 경영관리본부장은 “블소가 최고동시접속자수 23만 명을 기록 한데 이어 신규 고객이 지속적으로 유입되는 등 매우 안정적으로 순항하고 있다”며 “길드워2 역시 7월에 진행된 3차 테스트를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확인한 만큼 성공 기대감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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