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웹 환경에서 이용자가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UX 개편

캠프모바일(공동대표 이람, 박종만)이 제공하는 그룹형 SNS 밴드(BAND)가 PC웹 환경에서 이용자가 더욱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UX를 개편하고, PC 메신저 형태의 데스크톱 버전을 새롭게 제공한다.

이는 밴드가 지인기반의 폐쇄형 밴드 이외에도 기업에서 업무용으로 활용하는 ‘회사밴드’, 대규모 행사의 공식 커뮤니케이션 채널 등 동일한 목표나 성격에 따라 모인 그룹별 커뮤니티 서비스로 다양하게 사용되면서 모바일뿐 아니라 PC에서도 사용성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코리안클릭에 따르면 밴드 PC 버전은 2015년 9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순 이용자는 35%, 페이지뷰 112%, 총 체류시간은 62%까지 증가하는 등 활발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밴드는 이번 개편을 통해, PC웹버전에서도 밴드 검색 기능을 제공, 이용자들이 다양한 추천 밴드를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윈도우와 맥 OS 환경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PC 메신저 형태의 데스크톱 버전도 새롭게 제공합니다. 데스크톱 버전은 온라인을 통해 PC에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으며, 밴드 데스크톱 버전을 설치하면, 이용자들이 채팅이나 댓글 등을 더욱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밴드 또는 채팅방 바로가기 기능을 지원하는 등 이번 개편을 통해 PC에서도 더욱 편리하게 밴드를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