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게임정보와 공감 콘텐츠로 이용자와 소통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 www.netmarble.net)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블로그산업협회가 주최한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게임업계 최초로 IT∙인터넷 기업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2013년 2월 개설한 넷마블 블로그(blog.netmarble.net)는 기업∙게임 소식, 게임공략,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게임 외에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다채로운 주제의 글을 게재해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넷마블 블로그는 ‘스테이지 공략법’, ‘캐릭터 육성 팁’ 등 게임 플레이에 유용한 1천여 가지의 정보와 이용자들의 사연으로 구성되는 영상 콘텐츠 ‘넷마블 겜나무숲’, 일상의 재미를 담은 카툰 ‘모두의 공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일평균 방문자 수는 2만 명 이상이며, 지난 9월 기업 블로그로는 이례적으로 순방문자(Unique Visitor) 1,0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넷마블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 수상을 기념해 ‘쇼미더 아이디어’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실시한다. ‘쇼미더 아이디어’는 넷마블 블로그에서 보고 싶은 콘텐츠를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음료 기프티콘, 게임 아이템을 선물로 증정하는 이벤트다.

배민호 넷마블 블로그 담당자는 “이번 어워드를 통해 블로그 콘텐츠의 독창성과 유용성 등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넷마블만의 색깔이 담긴 콘텐츠 발굴과 이용자와의 진솔한 대화에 힘써 넷마블을 대표하는 소통의 창구가 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블로그 외에도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 2개(넷마블, 넷마블 카카오게임)를 운영하며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넷마블 페이스북 페이지의 구독자 수는 약 80만 명으로 이는 국내 게임업체 페이스북 구독자 수 중 최다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는 블로그를 통해 창의적 콘텐츠를 생산하고 콘텐츠 소비자와 공감•소통하는 공공기관 및 기업을 평가하고 시상하는 행사다. 지난달 30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시상식이 열린 가운데 기업부문에서 넷마블, 한화그룹, 롯데쇼핑 등 14개 기업이 수상했다.

한편,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와 더불어 넷마블은 브랜드 가치 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이 조사·평가하고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후원하는 ‘2015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에서 게임부문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기도 했다.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는 브랜드스탁이 연세대 경영연구소와 공동 개발한 KHBI(Korea Highest Brand Index) 모델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조직적인 브랜드 관리를 통해 올해 최고의 경영 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발표하는 브랜드 경영성과 인증제도이다

넷마블은 올해 ‘레이븐’, ‘백발백중’, ‘길드오브아너’ 등을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구글∙ 애플 앱스토어 매출 상위권에 안착시키며 국내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었고,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 ‘마블 퓨처파이트’, ‘세븐나이츠’ 등을 선보이면서 대한민국 게임회사의 전력을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