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서 펼쳐지는 국내최초 소셜미디어 기반의 모델 캐스팅

사진 및 동영상 공유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인스타그램(Instagram)이 국내 모델 계를 이끌 새로운 스타를 찾는 장이 된다. 인스타그램은 패션 매거진 ‘더블유 코리아’, 모델 & 패션 토털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YG케이플러스’와 협업해 소셜미디어를 기반으로 차세대 모델을 선발하는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만 지원자 접수가 가능하며, 이어지는 선발과정 전반에 걸쳐 페이스북을 통한 투표가 심사 결과에 반영된다.

세계적인 코스메틱 브랜드인 디올이 공식 후원하는 ‘더블유 코리아 모델 서치 with YG케이플러스’는 현재 에이전시에 소속돼 있지 않은 만 15세 ~25세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인의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 #wkoreamodelsearch와 함께 포스팅하면 지원 접수가 되며, 각 도전자는 실물 심사, 디올과 함께 하는 뷰티 화보 미션, YG케이플러스 모델과 팀을 이뤄 진행하는 패션 화보 촬영 미션을 거치게 된다.

오늘 지원자 모집을 알리는 캐스팅콜 오픈으로 막을 올려 약 두 달에 걸쳐 진행되는 대규모 장정인 이번 대회의 최종 우승자에게는 <더블유 코리아>의 내년 2월호의 커버를 장식할 기회가 주어지며, YG케이플러스와 전속 계약을 맺고 디올의 신제품 메이크업 화보 촬영 모델로 활동할 수 있게 된다.

이번 행사를 기획한 인스타그램의 유경철 팀장은 “패션 및 시각적인 트렌드에 민감한 인스타그램 커뮤니티의 특성이 트렌드를 선도하는 모델 업계의 신예 발탁에 부합한 장이라고 생각했다”며, “이번 행사가 세계무대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할 신선한 얼굴을 찾는 새로운 관문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길 빈다.”고 소회를 밝혔다.

더블유 코리아 모델 서치 with YG케이플러스는 10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지원을 받게 되며, 대회의 모든 과정은 더블유 코리아와 YG케이플러스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