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 구독자수 2,560만명…믿고 보는 딩고 채널로 자리매김

메이크어스(대표 우상범)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소인 딩고(Dingo)를 오픈했다. 딩고는 디지털 시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메이크어스의 대표적인 멀티채널 브랜드다. 딩고는 ‘Diverse and Gorgeous’의 조합으로 문자 그대로 다양하고 멋진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더불어 VI(Visual Identity)인 딩고는 야생화된 강아지로서 크리에이터의 자유로운 창작활동을 의미한다.

딩고는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장르를 하위 카테고리로 구분해, 딩고 스타일, 딩고 푸드, 딩고 타임, 딩고 뮤직, 딩고 프렌즈 등의 채널을 통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그 중 딩고타임(https://goo.gl/6D1vnq)은 얼마 전 메이크어스에 합류한 영화감독 장진이 맡아 톡톡튀는 그만의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콘텐츠 채널로, 개설 일주일만에 약 2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하는 등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메이크어스의 딩고 채널 전략에 대해 서비스팀 남혜진 이사는, “영화를 예매할 때 제작사, 감독이 선택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지만, 모바일의 경우 각 개인이 선호하는 콘텐츠만 볼 수 있는 채널이 중요하다”며 “딩고 채널은 각 장르별 특화된 콘텐츠를 공급해, ‘딩고 채널은 믿고 본다’는 인식을 갖게 하는 게 목표다”고 밝혔다.

메이크어스는 딩고 채널 외에도 스낵비디오, 세상에서 가장 소름돋는 라이브(세소라), 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세웃동) 등의 대표적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의 플랫폼을 통한 누적 구독자수는 10월 28일 현재 2,560만명에 이르며, 월간 콘텐츠 조회수는 3억회, 누적 조회수는 35억회에 이른다.

한편, 메이크어스는 딩고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환으로 딩고 프렌즈라는 캐릭터를 만들었다. 이 회사의 디자인팀에서는 캐릭터들을 활용해 일상에서 공감할 수 있는 소재를 짧은 애니메이션, 이미지 콘텐츠로 만들어 사용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딩고 프렌즈(https://goo.gl/zbrZR4) 캐릭터 페이지는 오픈 3주만에 1만명 이상의 구독자와 240만회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했다. 또한 딩고 프렌즈의 각 캐릭터별 특징을 살려 메이크어스의 크리에이터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와 융합해 채널별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