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길라잡이(5) 레이아웃-하이퍼랩스-부메랑 등 다양한 앱 "너무 쉽다"

인스타그램 길라잡이(5) 레이아웃-하이퍼랩스-부메랑 등 다양한 앱 "너무 쉽다"

내가 찍은 사진과 동영상을 더 재미있고 특별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일상의순간을 포착하고 공유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앱뿐 아니라 다양한 앱을 출시해 이용자들의 창의적인 소통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사진, 동영상, 타임랩스 촬영까지, 인스타그램 관련앱을 활용해 나만의 독특한 연출을 뽐내보자.

■ 한 장에 다양한 사진을 편집해주는 ‘레이아웃’
‘레이아웃(Layout)’ 앱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으로 편집하거나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진을 다양한 형태로 자유롭게 배치해 전혀 새로운 느낌으로 재창조해 보자.

‘레이아웃’ 앱 화면
화면을 짧게 누르면 ‘좌우반전(Mirror)’, ‘상하반전(Flip)’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길게 누른 후 끌어다 놓으면 이미지 위치를 서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화면에 두 손가락을 사용해 이미지를 확대 또는 축소하고, 핸들을 당겨 크기를 조절할 수도 있다.

카메라롤에서 사진을 선택하거나 바로 사진을 찍어 최대 9장의 사진을 배치할 수 있다. 비율이나 배치를 달리해 나만의 개성 있는 레이아웃이 만들어 보자. 직접 만든 레이아웃을 카메라롤에 저장해 추후에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포토부스(Photo Booth)’ 기능을 활용해 여러 장의 셀카를 찍을 수 있다. 이는타이머에 맞춰 사진을 찍는 기능으로, 놓치고 싶지 않은 소중한 순간들을 바로 사진으로 남기고 아름답게 편집할 수 있다.

■ ‘하이퍼랩스’앱으로 타임랩스 촬영하기
‘타임랩스’란, 일반적인 속도보다 빨리 돌려서 보여주는 특수영상기법으로, 구름이 움직이는 모습이나 꽃봉우리를 피우는 모습 등 서서히 일어나는 현상을 빠르게 돌려보여준다.

기존의 타임랩스 촬영은 카메라 등 고정된 촬영기기가 필요했지만, 인스타그램의 ‘하이퍼랩스’ 앱은 안정화기술(built-in stabilization technology)을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들고 이동하면서도 촬영할 수 있다.

‘하이퍼랩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별도의 로그인없이 앱을 열면 바로 촬영모드로 들어간다. 여기서 화면을 누르면 동영상 촬영이 시작되고, 한번 더 누르면 촬영이 끝난다.

촬영 후 영상의 속도는 1배속부터 12배속 사이에서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고, 완성된 동영상은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바로 공유할 수 있다. 현재는 iOS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버전은 준비중이다.

■‘부메랑’앱으로 독특한 미니동영상 만들기
고화질의 미니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부메랑’ 앱은 셔터를 누르면 한 번에 여러 장의 사진을 연속 촬영해 자동으로 고화질의 미니 동영상을 만들어준다.

▲ 부메랑‘부메랑’ 앱 화면

완성된 미니 동영상은 순방향, 혹은 역방향으로 재생하도록 설정할 수 있어, 약간의 아이디어만 있으면 색다르고 창조적인 동영상을 손쉽게 제작할 수 있다. 별도의 로그인은 필요하지 않다.

인스타그램 및 소개된 앱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블로그(http://blog.instagr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2010년 10월, ‘세상의 순간들을 포착하고 공유한다(Capturing and sharing the world’s moments)‘라는 슬로건 아래 설립됐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일상을 사진과 동영상을 통해 빠르고, 아름답고, 재미있게 자신의 친구들, 그리고 전세계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2015년 9월을 기준으로 전세계 4억명이 넘는 월활동사용자(Monthly Active Users)가 총 400억 장 이상의 사진을 공유하였으며, 매일 평균 8000만 장의 사진이 새롭게 추가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