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계좌 등록건수 124만 건 기록, 가맹점 6만 2천 개 돌파

지난 6월 25일 정식 서비스를 선보인 네이버페이가 10월 2일까지 100일 동안 총 결제 건수 3,000만 건을 돌파하고, 카드와 계좌 등록 건수는 총 124만 건을 기록했다. 거래액의 경우, 출시 직후인 지난 6월 월 1천억 원을 돌파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6월 대비 9월 월간 거래액 24% 증가, 2030이 전체 이용자의 77% 차지
네이버페이의 9월 월간 거래액의 경우 6월 출시 대비 24% 증가했다.

현재 네이버페이로 결제 가능한 가맹점 수는 정식 오픈 후 3달 동안 9천 개 이상 증가해 영풍문고, NH몰, 동원몰 등을 포함해 6만 2천 개를 돌파했다. 누적 이용자 수(기존 체크아웃 포함)는 1,600만 명이다.

네이버페이를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대는 2030으로, 전체 이용자의 77%를 차지했다. 네이버페이는 남성보다는 여성이 더 많이 쓰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PC보다 모바일 결제 비중이 더 높았다. 카테고리별로는 ▲패션/잡화 ▲디지털/가전 ▲생활/건강 분야가 강세였다.

네이버 최진우 페이셀장은 “지난 100일 간 네이버페이를 통해 재구매를 진행한 비율이 전체 이용자의 절반을 넘어서는 등 이용자 충성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이 같은 추세가 지속됐을 때 10월에는 월 1,500억 원 이상의 거래액을 기록하고 정식 출시 1주년의 총 결제건수는 최소 1억 5,000만 건이 훌쩍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자일수록 더 자주, 더 많이 결제 진행
특히 네이버페이의 핵심 서비스인 간편결제는 거래액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정식 서비스가 출시된 첫 주 대비 100일째에 간편결제 주간 거래액은 2.7배, 간편결제 결제 건수는 3.6배 증가했다.

간편결제 이용자의 경우 일반 결제 이용자에 비해 더 자주, 더 많이 결제를 진행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9월 기준, 간편결제 이용자의 결제 건수는 인당 월 1.77건, 결제액은 평균 7만 2천 원으로, 일반 결제(결제 건수 1.57건, 결제액 5만 9천 원)보다 높게 나타났다. 이용자 충성도가 높아지며, 이용자 요청에 따라 쇼핑 검색 결과에서 네이버페이가 적용된 매장을 따로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페이 필터’ 기능도 8월 12일 적용됐다.

현재 간편결제가 적용된 카드와 은행은 총 16개로 연내 KB국민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씨티카드, 삼성증권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송금 대상의 계좌 번호를 모르더라도 ▲네이버 아이디 ▲휴대폰 번호와 주소록 만으로 간편하게 돈을 보낼 수 있는 송금 서비스도 서비스 출시 대비 이용건수가 3배 가까이 증가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탑셀러 100개… 네이버페이 정식 버전 도입 후 거래액 평균 증가율 51%
네이버페이는 셀러들의 매출 신장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정식 버전 출시 전후 탑 셀러 100개의 월 매출을 비교해본 결과 3개월 만에 네이버페이를 통한 평균 매출 증가율은 51%에 달했다. 네이버페이 탑 셀러 100명의 평균 매출은 월 7,700만 원 수준에서 1억 원 수준까지 증가했다.

네이버 쇼핑 O2O플랫폼 ‘쇼핑윈도’의 백화점 전문관에 입점한 동일한 브랜드의 경우, 네이버페이를 붙인 매장의 상품이 페이를 적용하지 않은 매장의 상품보다 거래건수가 월등히 높았다.

네이버 최진우 페이셀장은 “네이버페이는 네이버 아이디와 하나의 결제 비밀번호만으로 간편하게 구매를 진행할 수 있고, 포인트를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거래액과 거래 건수에서 매월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와 오프라인 사용처를 포함한 제휴 확대로 판매자와 이용자 모두 만족할 수 있는 페이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네이버페이의 신규 경험을 확대하고 기존 이용자에게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네이버포인트 맥스(MAX) 위크’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