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분야 서비스 ‘굿닥’-주자대행 서비스 ‘파킹온’-세탁서비스 ‘세탁 특공대’

직장인 김소은(31)씨는 매일 아침 모바일 앱으로 커피를 미리 주문, 매장에서 기다리지 않고 음료를 수령한다. 야근이 있는 날에는 콜택시 서비스 앱을 이용하여 미리 등록해둔 집 주소 정보로 편안하게 귀가하고, 주말에는 배달 앱으로 음식을 시켜먹는다.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우리 생활을 변화시키고 있다. 국내에서는 현재 교통이나 숙박, 음식 등 특정 영역이 대세를 이루는 가운데, 최근 이색 분야에서 생활밀착형 O2O 서비스들이 등장해 소비자 편의를 제공하며 인기를 더하고 있다.

◾1:1 의사 상담이 가능한 의료분야 O2O 서비스, ‘굿닥’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 ㈜옐로모바일(www.yellomobile.com)의 ‘굿닥’은 의료분야 O2O 서비스로 9월 기준 23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며 명실공히 의료분야 대표 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공공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의 약 9만 개 병원∙약국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굿닥’은 위치나 시간, 상황 등에 따른 맞춤 검색 결과를 제공하여 회사 주변 의료시설을 파악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나 아이 때문에 병원을 찾는 일이 잦은 주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병원 이벤트 모아보기’로 비급여 진료 정보를 비교할 수 있으며, 앱으로 상담 예약도 가능해 미용에 관심이 많은 2-30대 여성들에게도 인기다.

특히 진료과목에 따른 1:1 의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직접 병원이나 약국에 가지 않아도 간단한 신체 상태나 의료 문의를 모바일로 받을 수 있다.

◾꽉 막힌 도심 주차난 솔루션, 주자대행 서비스 ‘파킹온’

㈜지니웍스의 파킹온(ParkingOn)은 주차대행을 비롯하여 대리운전, 세차, 정비 등 자동차 관리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통합형 자동차 서비스 앱이다.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목적지 도착 30분 전에 신청하면 전문 기사를 통해 프리미엄 발렛파킹을 받을 수 있다. 주차는 호텔이나 대형빌딩 등 프리미엄 주차장에 우선 주차를 원칙으로 하며, 내 차가 안전하게 주차되었는지 위치 및 사진으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주차를 맡긴 동안 주유나 세차 등 부가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대리운전과 차를 집으로 보내주는 ‘카 딜리버리’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현재 강남 3구 지역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운영 중이며, 안드로이드용 앱 출시에 이어 조만간 아이폰용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일요일 밤 12시에도 수거한다! 세탁전문 서비스 ‘세탁 특공대’

워시스왓의 세탁특공대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30분내로 출동해 세탁물을 수거하고 다음날 배달까지 해주는 세탁물 수거 및 배달 O2O 서비스다. 다른 세탁 O2O 서비스와 달리 세탁특공대는 세탁물의 종류에 따라 전문 세탁 업체들에 맡겨 고급스러운 세탁 퀄리티를 자랑한다. 제휴 업체 중 한 곳은 특급호텔의 유니폼과 침대 시트 등을 30년 이상 맡고 있는 곳으로 세탁특공대와 독점계약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세탁특공대는 24시간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 모든 세탁 항목에 동일한 가격을 책정하고 있으며 앱 내에서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해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숙박? 파티룸? 워크샵? 장소 예약 고민 해결! 세상의 모든 장소를 예약하는 ‘핀스팟’

㈜옐로모바일의 장소예약 커머스 ‘핀스팟’(www.pinspot.co.kr)은 전국 1,000여 개의 오프라인 공간들을 예약 및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파티나 세미나 및 워크샵, 팝업스토어 등의 행사는 물론 목욕탕이나 영화관, 헬기 등 이색적인 장소도 확인할 수 있다. 소비자는 숙박 공간을 포함한 다양한 장소들을 시간 단위로 예약할 수 있으며 맞춤형 검색 기능을 통해 상황, 지역, 인원, 가격, 편의시설에 따라 원하는 장소를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핀스팟은 지난 9월 ‘핀스팟 시즌2’를 오픈하고 호텔, 모텔, 펜션, 레지던스 등을 숙박 카테고리를 신규 추가했으며, 신용카드 등록 한 번이면 결제까지 클릭 한 번에 진행되는 원클릭 간편결제 기능과 실시간 예약, 컨시어지 운영 시간을 새벽 2시까지로 연장하는 등 고객 편의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