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1회 7분...한국어, 프랑스어 등 11개 국어

믹시(대표 모리타 히로키)의 ‘상상을 초월하는 모험’이라는 테마로 스마트폰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 하고 있는 XFLAG(엑스플래그) 스튜디오는, 슈팅 액션 스마트폰 게임인 ‘몬스터 스트라이크’의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을 올해 10월 10일(토) 19시부터 유튜브(YouTube)를 통해 공개한다.

애니메이션 판 ‘몬스터 스트라이크’ 형식으로 통쾌한 전투 장면과 유머가 가득하고 예능감 넘치는 스토리로 구성되어 누구나 즐겁게 감상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다.

스마트폰과 PC, 태블릿으로 시청할 것을 고려해 1회당 7분간이라는 짧은 시간 안에 이야기에 몰입시키는 템포 조절, 질리지 않는 전개 방식 등을 여러모로 연구해 유튜브에 최적화된 새로운 애니메이션의 형태다.

■ 11개 국어 대응...애니메이션 실황 동영상서비스 개시
자막은 5개 국어를 예상했으나 애니메이션 본편에서는 11개 국어로 확대했다. 일본어는 물론 영어, 중국어 (번체), 중국어 (간체),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으로 전 세계의 ‘몬스터 스트라이크’ 팬은 물론, 많은 애니메이션 팬들에게도 전하고자 한다.

‘몬스터 스트라이크’에서 인기 있는 게임 실황 동영상을 애니메이션에서는 ‘애니메이션 실황 동영상’으로 매주 유튜브로 전해준다.

‘몬스터 스트라이크’ 애니메이션의 PR을 담당하는 애니메이션 담당자인 리엣쿠스 (@monst_riex)가 매주 게스트를 맞이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애니메이션을 즐기는 방법 등을 전해준다. 또한, 애니메이션 본편을 감상한 후, 유튜브에 댓글을 남기는 등 유튜브만의 장점을 살린 다양한 애니메이션 체험을 제공한다.

■애니메이션 ‘몬스터 스트라이크’는?
2015 년 8월에 XFLAG 스튜디오(xflag.com)를 설립한 XFLAG 스튜디오에서는 ‘상상을 초월한 모험’을 주제로 ‘몬스터 스트라이크’를 서비스하고 있다. 누구나가 즐길 수 있는 게임이나 영상 콘텐츠를 세계를 향해 펼쳐나가고 있다.

서비스 일시는 2015년 10월 10일(토 19시에 유튜브를 통해 시작한다. 시간은 본편 1회 약 7분(초회 한정 2회 발신)이다. 일정은 매주 토요일 19시
http://anime.monster-strike.com/?language=kr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AstZgpW4duNGAVzmaDdnUHJ29cRGjEa

*제작
원작:몬스터 스트라이크 
XFLAG™ 스튜디오 총감독 : 기무라 코키
몬스터 스트라이크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매니저 : 스즈키 요헤
감독 : 이치카와 카즈야

스토리 프로젝트 구성 : 이시이 지로
시리즈 구성 · 각본 : 카토 요이치
캐릭터 디자인 원안 : 이와모토 타츠로
몬스터 디자인 원안 : 콘도 마사유키
프로듀서 : 히라사와 나오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 미야자키 유지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 오오누키 켄이치
애니메이션 몬스터 디자인 : 오오쿠라 마사히코
미술 감독 : 카토 히로시 / 호키 이즈미
음향 감독 : 아케타가와 진
음악 : 사카모토 히데키
제작 : 스튜디오 히바리 / 울트라 슈퍼 픽쳐스

* 캐스트
코바야시 유스케 (호무라 렌 역)
후쿠시마 쥰 (오라곤 역)
린(미즈사와 아오이 역)
카와니시 켄고 (가게츠키 아키라 역)
기무라 쥬리 (와카바 미나미 역)

■ 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는?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mixi’를 서비스하는 믹시(http://mixi.co.jp/ ) 의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스마트폰의 특성을 살린 짜릿한 슈팅 액션 게임(http://kr.monster-strike.com/ ) 이다.

일본에서 1500만 다운로드를 한 모바일게임 ‘몬스터 스트라이크’는 지난해  11월 18일 한국에 상륙한 바 있다.

자신의 몬스터를 손가락으로 끌어당겼다 놓아 적 몬스터를 맞춰 무찌르는 턴 방식 게임으로써 몬스터와의 ‘충돌’과 ‘튕김’ 그리고, 벽을 이용하여 퀘스트를 공략해 나간다.

근거리 친구와 함께 최대 4명까지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협력 플레이(근거리 멀티플레이)가 특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