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븐-세븐나이츠-모두의마블-백발백중...“100억 개발비 이데아 기다려”

역시 한국 게임시장의 명실상부 원톱은 넷마블이다.

7일 게임 시장의 매출의 척도인 구글플레이 랭킹에서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가 싹쓸이했다. 9개월째 1위인 ‘레이븐’에 이어 해를 넘겨서 장기 랭커로 등극한 ‘세븐나이츠’와 ‘모두의마블’가 2위와 3위다. 그리고 7일 드디어 ‘백발백중’가 5위에 입성했다.

넷마블은 매출 톱5에 4개를 차지하는 전무후무한 게임차트 싹쓸이를 달성한 것. 하지만 아직도 성에 차는 듯 김동현 넷마블 이사는 '아직도 배고프다'는 듯의 감을 페이스북에 올려 주목을 받았다.

“차트 갱신이 늦어 아쉬웠어요. 자 이제 top4에 4개 게임이 한 줄로 서는 날이 곧 오지 싶습니다. 지금 상승세라면 충분히 가능하죠!!! 이데아가 오고 있습니다!!!”

한편 올해 초 중국에서 ‘전민돌격’이라는 이름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백발백중’은 한국 출시 이후에 또 한 번 성공신화를 재현했다.

출시 3일만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싹쓸이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 순위 10위권(10월 7일 현재 5위)에 순조롭게 안착했다. 슈팅게임으로서는 유례가 없는 대성공에 업계는 “역시 넷마블”이라며 놀라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또한 넷마블은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대작 RPG(역할수행게임) ‘이데아(개발사 넷마블앤파크)’를 통해 top4에 4개가 아닌 top5에 5개를 노리고 있다.

모바일게임으로는 보기 드물게 개발기간 3년, 개발인원 60여명, 누적 개발비 100억원이 투입된 ‘이데아’는 사전 예약에 50만 명이 넘는 등 게임업계 시선을 집중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